유람선 승무원 "선장이 암초 쪽으로 몰았다"

최경호 2014. 10. 2. 0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도 사고 '선장 과실' 진술 나와 운영업체도 "올 9월 입사해서 .. "

지난달 30일 전남 신안군 홍도 앞바다에서 일어난 유람선 좌초사고는 선장 과실이 원인이었다는 진술이 나왔다.

 1일 사고를 조사 중인 목포해양경찰에 따르면 사고가 난 바캉스호 승무원 최모(41)씨는 해경 조사에서 "선장이 암초가 있는 쪽으로 배를 잘못 몰았다"고 진술했다. 홍도 주민이자 유람선 안전요원인 최씨는 "사고 지역은 암초가 많아 배가 가면 안 된다는 것을 주민들은 모두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날 처음 해경 조사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어 배가 밀렸다"고 했던 바캉스호 문모(59) 선장도 2차 조사에서 "실수로 암초지대에 들어섰다"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바캉스호 운영업체인 홍도크루즈협업 임원 역시 해경에서 "올 9월 16일 입사한 문 선장이 사고 해역을 잘 몰라 암초지대에 너무 가까이 댄 것 같다"는 의견을 밝혔다.

 문 선장은 20여 년 동안 외국에서 원양어선 선장으로 일하다 국내에 들어와 올 7월부터 목포~제주를 오가는 화물선 선장으로 일했고, 지난달 16일 홍도로 옮겼다. 배를 몬 경험은 많지만 홍도 앞바다 운항 경험은 거의 없다.

 해경은 선장의 과실 혐의가 입증되면 업무상 과실 선박 파괴와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할 방침이다.

신안=최경호 기자

"엄마는 일본인, 나는 자랑스런 대한민국 군인"

친정 與에 수모 당했지만…정의화가 달라졌다

이완구 눈물도 박영선 설득도 '이 문구' 앞에 와르르

성매매 나선 탈북女 "남은 가족들 빼오려면…"

'불안하다했어'…女모델 패션쇼 중 노출 사고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