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도 유람선 좌초 '관광객과 선원 110명 모두 구조'

연예뉴스팀 기자 2014. 10. 1. 12: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홍도 유람선 좌초 '관광객과 선원 110명 모두 구조'

홍도 유람선 좌초

홍도 유람선 좌초 소식이 전해져 화제다.

어제(30일) 전남 신안 홍도 해상에서 관광객과 선원 110명이 탄 유람선이 좌초됐다. 세월호 참사를 떠올리게 하는 아찔한 사고였지만, 다행히 탑승객들 모두 구조됐다.

어제 오전 9시 14분쯤 전남 신안군 홍도 앞바다에서 암초에 걸린 171톤급 바캉스호가 좌초됐다. 승객 105명과 승무원 등 모두 110명이 타고 있던 유람선이었다.

근처를 지나던 유람선 3척과 어선 2척이 즉각 인명구조에 나서, 사고 발생 30여 분 만에 승객과 승무원 모두 무사히 구조됐다.

좌초된 유람선은 지난 5월부터 하루 3차례씩 홍도 주변을 운항해왔다. 건조된 지 27년이 지나 노후한데다, 선장과 일부 승무원이 홍도 주변 바다에 익숙하지 않은 게 사고 위험을 높였다는 주장도 나온다.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암괴석에 더 가까이 배를 붙이려다 사고가 났을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다.

사고 당시 파도가 높았다는 증언도 일부 있었지만, 해경은 파고가 1미터 안팎에 불과하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는 세월호 참사 이후 노후 선박과 운항에 대한 우리 사회의 안전 불감증이 여전하다는 걸 보여주고 있다.

(홍도 유람선 좌초, 사진=SBS 뉴스 캡처)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홍콩 우산 시위 확산 '경찰이 발사한 최루가스 우산으로 막아내'

김동률 6집 동행 '가을에 딱 어울리는 앨범'... '그게 나야' 음원차트 1위 석권

제시카와 소녀시대 '제시카 탈퇴 요청 vs 소속사 퇴출 통보' 앞으로 행보는?

한국타이어 대전공장 화재 '화제 발생 12시간 만에 진화' 66억 상당 재산피해

단통법 오늘부터 시행 '고객 위한 제도?' 셀프 호갱님 안 되려면...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