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119 받지 않고, 112 신호 감도 좋지 않다고 끊어"..'충격'

파이낸셜뉴스 2014. 10. 1. 06: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전남 신안군 흑산면 홍도 해상에서 유람선이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첫 신고자가 사고 당시 경찰과 통화했던 상황에 대해 밝혀 논란이 일고 있다.

30일 오전 발생한 유람선 바캉스호 사고를 처음으로 신고한 이 모(50)씨는 "해상 기암괴석인 만물상에 좀 더 가까이 배가 접근하는 순간 굉음과 함께 멈춰 섰다"며 "한마디로 아수라장이었다. 승객 머리가 찢어지고, 배는 시커먼 연기를 내고 옴짝달싹 못하는 아찔한 상황이었다"고 사고 당시를 설명했다.

이어 "곧바로 119에 전화를 걸었으나 통화가 되지 않았고 112에 신고해 몇 번이나 사고가 났다고 소리쳤지만 '어디냐'는 말만 되풀이하다 전화 감도가 떨어진다고 해 끊어 버렸다"고 밝혔다.

이에 방제청은, 이날 오전 9시 9분 19초에 전남소방본부가 이 승객의 신고전화를 받고 "여보세요"를 2회 반복하며 통화를 시도했으나 웅성거림만 들렸고 17초 후 전화가 끊겼다며 해명했다.

한편 홍도 해경은 30일 "신안 홍도 해상에서 승객 105명과 선원 5명이 타고 있던 유람선이 좌초됐다. 인근에 있던 어선과 유람선에 모두 구조돼 인명 피해는 없었다"고 전했다.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진짜 놀랐겠다"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인명피해 없어 다행이다" "유람선 사고 첫 신고자, 시스템의 제대로된 구축이 필요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트위터]| ☞ 파이낸셜뉴스 [PC웹][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