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리기사 폭행 혐의' 세월호 유족 전원 영장 기각

한세현 기자 2014. 10. 2. 23: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세월호 유가족 3명에 대해서 대리기사 폭행 혐의로 청구된 구속영장을 조금 전 법원이 모두 기각했습니다.

보도에 한세현 기자입니다.

<기자>

대리기사와 행인을 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는 김병권 전 세월호 가족대책위원장 등 세월호 유가족 3명에 대한 구속영장을 법원이 기각했습니다.

법원은 "지금까지 확보한 증거자료와 피의자들의 주거, 생활환경 등을 고려할 때, 증거인멸과 도주의 우려가 있다고 보기 어렵다"며 영장 기각 이유를 밝혔습니다.

서울 영등포경찰서에 입감돼 있던 유가족들은 일단 석방돼 불구속 상태로 경찰조사를 받게 됩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30일, 사건 발생 13일 만에 이들 유가족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습니다.

이들이 사회적 약자인 대리기사를 집단 폭행해 죄질이 나쁜 데다, CCTV 영상과 목격자 진술 등 객관적인 증거도 일부만 인정하는 등 증거인멸 우려가 있어 구속수사가 필요하다는 주장이었습니다.

하지만, 법원의 구속영장 기각으로 검찰이 무리하게 법 적용을 했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게 됐습니다.

이와 별도로, 대리기사 폭행 당시 현장에 함께 있었던 새정치민주연합 김현 의원은 내일(3일) 오전 경찰에 출석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 받을 예정입니다.

(영상취재 : 조창현·김태훈, 영상편집 : 우기정)

[AG 하이라이트] 손연재, 아시안게임 리듬체조 사상 첫 금메달

[AG 단독 영상] "이름이 뭐예요?"…여자 축구 시상식 무슨 일이?

[AG 하이라이트] '꽃미남 태권 에이스' 이대훈, 남자 63㎏급 2연패

[AG 하이라이트] 한국 여자 농구, 20년 만에 금메달 '감격'

[AG 하이라이트] '리듬체조 언니' 김윤희, 박수갈채 받으며 마무리

[AG 하이라이트] 한국 여자배구, 中 꺾고 20년 만에 금메달

[AG 영상] 단거리 같은 막판 역주…마라톤에서 1초 차 승부

한세현 기자 vetman@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