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공무원연금개혁 최우선 추진"..4월국회서 처리

홍세희 입력 2015. 3. 6. 11:56 수정 2015. 3. 6. 11: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홍세희 곽치원 기자 = 새누리당은 6일 총리공관에서 청와대, 정부와 첫 고위당정청 회의를 열고 4월 임시국회에서 공무원연금개혁안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키로 했다.

당정청은 이날 민생경제 회복과 각종 개혁과제 처리에 최대한 협조할 것을 다짐하고 민생법안도 신속하게 처리키로 하는데 합의했다.

또 마크 리퍼트 주한 미국대사 피습사건과 '어린이집 CCTV설치'를 골자로 한 영유아보육법 국회 부결, 세월호 인양 문제 등 각종 현안에 대해 서로의 의견을 공유했다.

유승민 원내대표는 당정청 회의 후 국회에서 간담회를 열고 "(공무원연금개혁은)특위 운영시한인 5월2일까지 입법조치를 완료하기로 했다"며 "이를 위해 대타협기구의 활동시한인 3월28일까지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여야 함께 개혁안을 마련키로 했다"고 밝혔다.

유 원내대표는 "정부측도 이달 노사정대타협이 노사정 위원회 중심으로 이뤄지길 희망했고, 우리도 동감했다"며 "노사정위에서 타협된 여러 안들이 입법과 예산으로 국회에서 처리하도록 얘기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당정청은 민생과 개혁이 국정의 최우선 과제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다"며 "4월 임시국회때 연금개혁을 포함한 민생경제 살리기 입법 등 민생법안을 신속히 처리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서비스법이나 관광진흥법, 정무위에 계류중인 법안 등 남은 9개 법안을 4월에는 최대한 처리해야 한다는데도 인식을 같이 했다"며 "영유아보육법도 당 특위를 중심으로 다음주라도 개정안을 다시 만들어 빠른 시간안에 본회의에서 처리하도록 공감을 이뤘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세월호 인양문제에 대한 논의도 이어졌다.

유 원내대표는 "세월호 문제에 대해서도 배상과 인양 부분에 대해 여러 의견을 교환했다"며 "이 문제도 정부가 적극 검토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유 원내대표와 김무성 대표, 이완구 국무총리,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이 참석했다.

또 최경환 경제부총리와 황우여 사회부총리, 현정택 정책조정수석, 추경호 국무조정실장, 새누리당 원유철 정책위의장도 함께해 약 2시간에 걸쳐 국정전반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hong1987@newsis.comleon@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