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의원 "내년 하남지하철 예산 등 773억 반영"

문영일 2014. 9. 23. 13: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하남=뉴시스】문영일 기자 = 이현재 의원(새누리당, 경기 하남시)은 2015년 하남선 복선전철 필요 예산으로 750억원, 하남 청소년수련관 건립에 10억원, 덕풍시장 주차장 확장사업 13억5000만원이 정부 예산안 편성에 반영되는 등 총 773억5000만원의 하남시 예산이 정부 예산안에 반영됐다고 23일 밝혔다.

하남선 복선전철은 이현재 의원의 노력으로 올해 국비예산(240억 원)이 지원돼 29일 착공식을 갖고 본격 공사에 착수하게 된다.

하남선 예산은 당초 국토부 예산안 700억원보다 50억원이 증액된 750억원이 최종 정부안으로 확정돼 하남의 20년 숙원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전망이다.

이와 함께 하남 청소년수련관(미사 보금자리주택지구 근린공원 내) 건립에 국비 10억원의 예산이 신규로 반영돼 사업이 추진될 수 있게 됐으며 덕풍시장 주차장 확장 사업에 국비 13억 5000만원이 반영돼 하남의 재래시장의 현대화 사업도 탄력 받을 전망이다.

어려운 재정 여건 하에서도 내년도 하남시 예산이 반영될 수 있었던 것은, 이 의원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5월 초부터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장·차관과 기획재정부 예산 담당자를 연이어 만나는 등 2015년(2년차) 하남지하철 사업의 조기 추진을 위한 국비예산 확보에 총력을 다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 하남지하철 조기 개통을 위해 국회 예산결산위원으로서 하남선 사업비 예산이 추가증액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동시에 지하철 공사도 검단산까지 조기에 착공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ctdes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