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폭탄' 롯데 동래점 휴점 길어지나

유승호 입력 2014. 8. 28. 03:31 수정 2014. 8. 28. 03: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침수로 이틀째 영업중단 복구에 2주 이상 걸릴수도

[ 유승호 기자 ] 롯데백화점 부산 동래점이 이 지역에 내린 폭우로 이틀째 영업을 중단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25일 동래점 지하 3층 변전실이 침수돼 전기시설과 수도시설에 문제가 발생, 26일에 이어 27일에도 휴점했다고 밝혔다. 매장이 있는 지상 1층 일부도 물에 잠겼다. 침수 피해로 백화점이 휴점하는 일은 극히 이례적이다. 이날 부산 동래구에는 201㎜의 집중호우가 내렸다.

롯데백화점 동래점은 배수 작업을 마친 뒤 전기시설과 수도시설을 점검하고 있다. 백화점 측은 전기 및 수도시설이 정상 가동돼 영업을 재개하기까지는 최소 2~3일, 길게는 2주 이상이 더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추석을 10여일 앞두고 침수 피해가 발생해 손실이 클 전망이다. 동래점은 연 매출이 3000억원으로 롯데백화점 점포 중 중형 점포에 속한다. 롯데백화점은 매출 손실과 소비자 불편을 줄이기 위해 서면점 센텀시티점 등 부산 지역의 다른 점포로 손님을 안내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비상 발전시설을 가동하면 당장이라도 영업할 수 있지만 안전이 더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모든 시설을 정상적으로 복구한 뒤 영업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 한경+ 구독신청] [ 기사구매] [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