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세월호 특별법 내용 아쉬워.. 진상 규명 최선 다해야"

정상희 2014. 11. 1. 14: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의당이 전날 극적 타결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수사권·기소권이 보장되지 못하고, 특검 추천 또한 유가족 의사가 충분히 반영될 수 있게 마련되지 못한 아쉬움이 크다"고 논평했다.

정의당 김제남 원내대변인은 1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과거 유사한 사례에서 보듯 오히려 면죄부만 남발하는 진상조사와 특검이 되지 않으려면 위원회의 구성부터 이후 활동, 결과에 이르기까지 유가족과 국민 앞에 투명하고 정의롭게 이뤄지도록 노력해야 한다"면서 이 같이 밝혔다.

다만, 김 원내대변인은 "세월호 참사 200여 일 만에 뒤늦게나마 진상규명을 위한 기본 틀이 마련된 셈"이라면서 "아들 딸, 가족 잃은 통한의 아픔을 견디며 단식과 농성까지 이어온 희생자 유가족의 눈물과 땀방울로 얻은 결과라는 점에서 소중하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성역 없는 진상조사와 엄중한 책임 처벌"이라면서 "앞서 국정조사와 국정감사에서 드러난 무수한 의혹과 질문에 대해 한 치의 거짓도 없는 진실의 답을 찾는 진상조사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교섭단체 양당만이 아닌 정당과 시민사회, 유가족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풀어야 한다"면서 차후 문제해결 과정에서 정의당의 참여를 요구했다.

한편, 정의당 의원단은 이날 참사 200일을 맞아 안양합동분향소를 함께 조문했으며 성역 없는 진상규명과 재발 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과 협력을 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wonder@fnnews.com 정상희 기자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트위터]| ☞ 파이낸셜뉴스 [PC웹][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