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대책회의 "세월호 특별법 국민들과 함께 만들겠다"

양길모 입력 2014. 9. 19. 18:14 수정 2014. 9. 19. 18: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양길모 기자 = 8000여개 시민사회단체 연대기기인 '세월호 참사 국민대책회의'는 19일 서울 중구 프란치스코 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유가족과 국민의 목소리를 외면하는 정치권과 대통령에게 더 이상 기재하지 않고 국민들과 함께 세월호 특별법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대책회의는 이날 열린 전국 대표자 회의에서 "벌써 세월호 참사가 일어난 지 다섯 달이나 넘었다"며 "박근혜 대통령도 '국가 개조'를 하겠다고 천명하고, 새누리당은 심지어 '머리끝까지 바꾸겠다'고 지지를 호소한 바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하지만 시간이 흐르자 세월호를 잊고 '관례대로, 관행대로' 살자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고, 삼권분립과 헌법질서를 운운하며 세월호 특별법을 거부하고 있다"며 "특히 박 대통령도 지난 화요일(16일) 국무회의에서 세월호 특별법과 관련해 '삼권분립을 훼손한다'며 진상조사위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줄 수 없다고 유가족과 국민들의 요구를 정면으로 거부했다"고 주장했다.이에 대책회의는 "더 이상 정치권과 대통령에게만 기대하지 않겠다"며 "세월호 특별법 제정을 위한 현수막 걸기와 뱃지 달기 등 국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대폭 강화하는 한편 '진상규명과 안전사회를 위한 약속지킴이'(가칭)를 조직하고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대책회의는 또 오는 27일 서울광장에서 범국민대회를 열어 다시 한 번 국민들과 함께 세월호 참사의 진상규명과 제대로 된 세월호 특별법의 제정을 촉구할 것이라며, 11월에는 전국을 돌며 진상규명과 안전사회를 위한 특별법의 필요성을 국민들께 호소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dios102@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