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라인 헤드라인]

2014. 9. 17. 00: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사권·기소권 안 돼"…"진상 규명 의지 없어"

세월호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주는 것은 삼권 분립과 사법 체계의 근간을 흔드는 일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이렇게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습니다. 야당과 유가족들은 대통령이 진상 규명 의지가 없다며,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의사일정 직권 결정…야, 의원 전수 조사

국회 파행이 거듭되자 정의화 국회의장이 의사일정을 직권으로 결정해 발표했습니다. 새정치연합 지도부가 소속 의원 모두에게 박영선 원내대표의 거취를 묻고 있는 가운데 문희상 의원 등 중진들이 차기 비대위원장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 "세월호, 복원성 나빠 운항할 수 없는 배"

세월호가 왜 침몰했는지 그동안 각계 전문가들이 실험과 분석을 거듭했습니다. 세월호는 복원성이 나빠 승객을 태우고 운항을 할 수 없는 배였다고 결론내렸습니다.

수류탄 폭발로 해병대 훈련병 사망

훈련 중에 군인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사고가 또 일어났습니다. 이번에는 해병대 수류탄 투척 훈련 중에 발생했는데 훈련병 한 명이 숨지고 두 명이 다쳤습니다.

전세가율 70% 육박…전세 급등·품귀 왜?

무섭게 오르는 전셋값이 이제 매매가의 7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주택 거래 활성화 대책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더 빠르게 오르는데다 매물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도대체 왜 이런 현상이 계속되는지 잠시 후 취재 기자와 함께 분석합니다.

겨울 난방비 0원…아파트 관리비 문제점은?

영화배우 김부선 씨가 아파트에 난방비를 안 내는 가구가 있다며 문제를 제기하다 폭행 사건에 휘말렸는데요. 제로 일부 가구의 겨울 난방비가 몇 년째 0원이라 수사가 진행되고있습니다. 알기 어려운 아파트 관리비 문제 무엇이 문제인지 따져 봅니다.

Copyright © K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