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찬형의 시사터치] 멈춰선 국회, 민심은..

오인수 2014. 9. 3. 12: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연 : 민정치컨설팅 윤희웅 여론분석센터장>

세월호법이라는 암초에 걸려 국회가 멈춰섰는데요.

과연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여론조사 전문가로부터 들어보겠습니다.

윤희웅 센터장 나오셨습니다.

<질문 1> 세월호법 표류에 대한 국민들의 시선은 어떤지 하나씩 짚어볼까요? 엊그제 여당과 세월호 유족들의 3차 면담이 결렬됐죠. 지금 중요한 쟁점 중 하나가 진상조사위원회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부여할 것이냐를 두고 입장이 팽팽히 맞서고 있는데 이에 대한 여론은 어떻습니까?

<질문 2> 그런데 진상조사위원회 수사권-기소권 보장이라는 같은 내용을 두고 KBS와 문화일보의 조사 결과가 다르네요? 배경은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3> 세월호 특별법 재합의안 처리에 대해서는 다시 협상해야 한다는 의견은 어떤가요?

<질문 4> 엊그제 있었던 새누리당과 세월호 유족과의 면담은 얼굴만 붉히고 헤어졌고요. 다음 면담날짜도 아직 잡지 못했죠. 여야 유가족, 3자협의체 구성이 필요한 시점일까요? 이에 대해서는 어떤 의견이 나오고 있죠?

<질문 5> 새정치연합은 세월호법 제정과 관련해서 강경투쟁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이에 대한 국민들의 시선은 어떤가요?

<질문 5-1> 국민들이 새정치연합의 장외투쟁에 대해 압도적으로 비판적인 평가를 내리는 이유 어떻게 보십니까?

<질문 6> 그런데 새정치연합은 최근 정당지지율 조사에서도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상황 아닌가요? 새정치민주연합, 정당지지율 추이를 짚어주시죠. 지지율 하락의 최대 원인 어떻게 분석해야 합니까?

<질문 6-1> 새정치민주연합이 계속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새누리당은 유지를 하고 있네요?

<질문 7> 세월호법과 관련한 여론조사의 결과를 전제로 본다면 지금 현재 여야 모두 국민들의 의견과는 반대로 가고 있는 것 같아요?

<질문 8> 끝으로 세월호 특별법 대치정국이 계속되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의 직무수행평가는 어떻습니까? 한동안 하락세였는데 다시 좀 회복을 했나요?

<질문 9> 지금과 같은 상황이 추석 이후까지 계속된다면 청와대, 여야 모두에게 부담이 되지 않을까요? 추석 이후의 민심 향방 어떻게 전망하십니까?

지금까지 민정치컨설팅 윤희웅 여론분석센터장이였습니다.

(끝)

▶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