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인 희생자 유족 "합의안 지지"..돌파구 열리나

2014. 8. 21. 23:1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원고 피해 학생들을 뺀 세월호 참사의 일반인 희생자 유가족들이 여야의 세월호법 합의안에 동의한다는 의견을 오늘 정치권에 전달했습니다.

정쟁 보다는 조속한 진상 규명이 우선이라고 했습니다. 성시온 기자입니다.

[리포트]

세월호 일반인 희생자 유족 대표단이 새누리당 지도부를 찾았습니다.

김재원 원내수석부대표를 비공개로 면담하고 세월호 특별법 여야 합의안을 지지한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인터뷰: 김재원 /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특별 검사 선정 과정에 유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됐기 때문에 여야 협상안을 지지한다(고 대표단이 밝혔습니다)"

일반인 희생자 유족 대표단은 세월호법을 이 달 안에 처리해서 진상 규명에 나서달라고 호소했습니다.세월호법 논란으로 민생 경제 법안이 발목 잡힐 경우 진상 규명과 책임자 처벌에 공감하는 여론마저 멀어질 수 있다는 우려가 담긴 것으로 풀이됩니다.

[인터뷰: 김재원 / 새누리당 원내수석부대표]"세월호특별조사위에 수사권과 기소권을 주는 것은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고"

새누리당은 세월호 유가족들의 개별 의견을 모아 입법과 진상조사 절차에 반영해가겠다고 답했습니다.

한편 일반인 희생자 유족 대표단은 야당 지도부를 만나진 않았습니다.

유족 대표단은 오는 23일 일반인 희생자 유족들만 모인 총회에서 모은 의견을 공식 발표할 예정입니다.

채널A 뉴스 성시온입니다.

CHANNEL A

(www.ichannela.com)

Copyright © 채널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