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 생존 니나 팸, 병원 모회사 상대 소송

입력 2015. 3. 2. 03:55 수정 2015. 3. 2. 03: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워싱턴=연합뉴스) 심인성 특파원 = 지난해 서아프리카발(發) 에볼라 바이러스에 감염됐다가 생존한 니나 팸(26) 텍사스건강장로병원 간호사가 병원 모회사를 제소하기로 했다.

1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와 댈러스모닝뉴스에 따르면 팸은 병원 모회사인 '텍사스헬스리소시스'를 상대로 2일 소송을 공식으로 제기할 예정이다.

팸은 텍사스건강장로병원이 에볼라 감염을 막을 수 있는 장비를 갖추고 있지 않을 뿐만 아니라 직원들에게 에볼라 환자 치료와 관련해 제대로 된 지침도 주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실제로 당시 병원 측이 간호사들에게 에볼라 환자 치료 수칙을 제대로 알리지 않고 치료 장비도 충분히 공급하지 않은 채 사실상 '사지'로 내몬 것으로 드러나 병원과 함께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거센 비난이 쏟아졌다.

팸은 지난해 10월 라이베리아 출신으로 미국 내 첫 에볼라 환자이자 사망자인 토머스 에릭 던컨을 돌보다가 에볼라에 감염됐으나 에볼라 생존자인 켄트 브랜틀리 박사의 혈청을 투여받고 생존했다.

sims@yna.co.kr

'관리자 주도적 대응' 경찰관 심금 울린 故이강석 메모
결혼 거절에 아파트 주차장서 20대 남성 분신
초등생 죽음 부른 보은 하강레포츠 사고…예고된 인재
화성 엽총살인 결정적 범행동기는 거절당한 '3억원'
'맥도날드 아저씨' 김명국씨 모친, 별세 후 각막기증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