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볼라로 부모 등 보호자 잃은 아동 1만6천여명"<유니세프>

2015. 2. 6. 22: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아프리카 3개국 통계 발표..양쪽 부모 모두 숨진 어린이 3천584명

서아프리카 3개국 통계 발표...양쪽 부모 모두 숨진 어린이 3천584명

(제네바=연합뉴스) 류현성 특파원 = 유니세프는 6일(현지시간) 기니, 라이베리아, 시에라리온 등 서아프리카 3개국에서 에볼라 발병으로 부모 어느 한 쪽 또는 부모 모두 숨지는 등 보호자를 잃은 어린이가 모두 1만6천600여명이라고 밝혔다.

마누넬 폰테인 유니세프 서·중앙아프리카 지역 담당 국장은 1월 중순 현재까지 이들 3개 국가에서 3천584명의 어린이가 부모를 모두 잃었고, 한쪽 부모가 숨진 어린이는 9천234명인 것으로 파악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니세프는 에볼라로 부모나 보호자를 잃은 어린이들을 친인척이나 지역사회 입양 희망 가정 등에 연결해주고 있으며 기니는 양쪽 부모 모두를 잃은 어린이 773명을 보호자 역할을 할 가정에 위탁했다고 설명했다.

유니세프는 또 에볼라 감염자와 접촉한 부모나 보호자가 없는 어린이 250여명을 에볼라 잠복 기간인 21일 동안 관찰을 끝낸 다음 입양 희망 가정에 넘겨줬다면서 특히 에볼라에 감염됐다 스스로 항체가 생성된 생존자들의 모임이 관찰기간 동안 어린이들을 돌보는 데 큰 역할을 했다고 설명했다.

폰테인 국장은 "에볼라 발병 국가들이 점차 에볼라 충격에서 회복되고 있다"면서 "이 기간에도 상처받기 쉬운 어린이들에 대한 보호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한다"고 말했다.

rhew@yna.co.kr

'페북 악플' 시비 20대 여성들, 한밤중 길거리 '현피'
"검지가 약지보다 짧으면 바람둥이…남녀 불문"
檢 '지적장애 여성 성폭행 혐의' 버스기사 4명 기소
어이없는 '의료사고'로 결론난 박태환 금지약물사건
업무 늘자 20대 돌연사…대법 "업무상 재해"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