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여객기 민가 불시착 .. 47명 숨진 듯

전수진 2014. 7. 24. 02: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풍 영향 .. 한국인 확인 안 돼

대만 푸싱(復興)항공 소속 소형 항공기가 23일 오후 6시45분(현지시간) 대만 서부 펑후(澎湖)섬에 비상착륙하는 과정에서 민가에 떨어져 승객 47명이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사고 항공기인 푸싱항공 GE222기엔 54명의 승객과 4명의 승무원 등 모두 58명이 탑승 중이었다. 부상자 11명이 인근 국군펑후병원 등으로 후송됐으나 최소 2명 이상은 생명이 위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항공기는 태풍으로 인해 불시착한 것으로 보인다고 현지 언론들은 전했다. 예쾅스(葉匡時) 대만 교통부 장관은 "사고기가 공항 인근 민가에 불시착한 직후 기체가 화염에 휩싸였다"고 밝혔다. 민가에 추가 피해자가 있는지는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

 이 항공기는 대만 남서부 가오슝(高雄) 공항에서 이날 오후 5시에 이륙해 펑후섬 마궁 공항에 오후 5시35분 착륙 예정이었다. 강풍이 부는 등 현지 기상 사정이 여의치 않아 한 시간 이상 공항 상공을 선회했다. 두 번째로 착륙을 시도하던 과정에서 활주로에 접근하다 사고가 났다고 AP 등 외신은 전했다.

 한국인 탑승 여부는 즉각 확인되지 않고 있다. 정부 당국자는 "외교 채널을 통해 한국인 탑승 여부를 파악 중"이라고 밝혔다.

전수진 기자

[특집] 스토리텔링 뉴스 - 세월호 100일

별장은신 女비서 "검거팀 왔을 때, 유 회장님은…"

유병언 사망시간 단서 구더기, 무용지물 된 이유는

나경원, 동작을 단일후보 누가 나와도…충격

페북에 알몸사진 올린 여대생 17명, 결국…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