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병언 시신은 가짜" "재보선 정치 공세"..진위 공방

양원보 입력 2014. 7. 30. 21:59 수정 2014. 7. 30. 21: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정치권이 난데 없이 유병언씨 시신을 놓고 진위 공방을 벌이고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에서 "유씨 시신이 가짜일 수 있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나섰는데요, 새누리당은 "국민 불안만 키우고 있다"며 맹비난했습니다.양원보 기자입니다.

[기자]논란에 불을 지핀 건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의원입니다.시신 부검에 입회했던 한 경찰관으로부터 "유병언씨 시신이 아니다"라는 말을 들었다는 겁니다.[박범계/새정치연합 원내대변인 (29일) : 경찰 관계자는 유벙언이 아니라고 자신한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이 보는 자리에서 국과수 직원이 유벙언 키를 쟀는데 150cm로 나왔다고….]

심하게 부패됐다던 오른손 검지에서 지문 채취를 했다는 점도 납득이 안 된다고 했습니다.

국과수 검증 결과에 정면으로 의혹을 제기한 겁니다.

이에 대해 유병언 사망사건 수사본부는 "시신에서 목뼈 3개가 빠진 채 키를 쟀기 때문에 다른 수치가 나온 것이며 유씨 지문도 맞다"고 재확인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재보선에 영향을 주려는 정치 공세"라고 맹비난했습니다.[이장우/새누리당 원내대변인 : 선거가 끝나도 터무니없는 의혹으로 국민적 증폭을 불러일으킨 새정치민주연합의 정치인들은 선거가 끝나도 끝까지 책임을 져야할 것이다.]

국회 세월호 국정조사 특위 소속 야당 의원들은 오늘(30일) 국과수를 찾아 유씨 시신 의혹과 관련해 국과수의 설명을 들었지만, 별다른 이견을 내놓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