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엄마 자수, 선처해준다는 말에..유병언 행적 밝힐까?

2014. 7. 29.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엄마 자수, "선처해주겠다"는 발표 보고 결심 김엄마 자수, 김엄마 자수 김엄마 자수 소식이 화제다.

범인도피 등의 혐의로 지명수배가 내려진 기독교복음침례회(일명 구원파) 신도 일명 '김엄마' 김명숙 씨와 유병언 전 세모그룹 회장 운전기사 양회정 씨의 부인 유희자 씨가 28일 검찰에 자수했다.

김 씨는 이날 오전 6시쯤 인천지검 당직실로 전화를 걸어 직접 자수 의사를 밝혔으며, 2시간 반 뒤인 오전 8시 30분쯤 택시를 타고 인천지검을 찾아 자수했다.

이들은 지난주 검찰이 "자수할 경우 선처해 주겠다"는 발표를 보고, 자수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검찰 조사 결과 이들은 자수 의사를 밝힐 당시 서울 노원구 태릉 일대에 있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김 씨는 검찰에서 "친분 관계로 유 전 회장의 도피를 도왔고 돈을 받은 적은 없다"고 진술했다. 그는 "5월 27∼28일쯤 금수원에서 나와 유 씨와 계속 함께 있었다"며 "금수원을 나온 이후부터 둘 다 양 씨와는 연락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현재 찰은 이들에게 체포영장이 발부됐기 때문에 48시간 동안 조사를 진행할 수 있다고 밝혔으며, 불구속 수사를 할지는 29일쯤 결정 날 것으로 전해졌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