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 원인 판명 불가, DNA 분석 결과 유병언 확실..원인 못 찾는 이유는?

2014. 7. 26. 00:4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망 원인 판명 불가, 국과수 시신 유병언 확실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사망 원인 판명 불가

국과수가 유병언 사망 원인 판명 불가 판정을 내렸다.

25일 오전 10시 서중석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이 직접 유병언 정밀 부검 결과 상세히 밝혔다.

지난 6월 12일 순천지역 신원불상의 시신이 발견됐고, 국과수는 대퇴골 및 치아 1점을 부검관련 감정물로 의뢰받았다고 전했다.

국과수 서 원장은 우선 "부검결과 좌측 대퇴골 길이 40.3cm였고, 추정 신장이 159cm 안팎으로 보아 유병언의 신체 조건과 일치한다. 또 손가락의 절단 여부를 보았을 때 유병언의 신체 정보와 일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유병언의 주치의에게 문의한 결과, 생전 치과 치료 결과와 변사자의 사후정보 일치해 유병언 임을 입증했다. 시신 각 부분의 DNA를 분석한 결과 유병언이 맞았다"고 덧붙였다.

국과수는 지난달 12일 전남 순천 송치재 인근 밭에서 숨진 채 발견된 유씨의 시신을 지난 22일 서울분원으로 옮겨 사인을 규명하기 위한 정밀 부검과 약독물 검사 등을 진행해왔다.

독극물에 의한 사망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유씨의 간과 폐, 근육 등 감정물을 일반독물과 마약류, 케톤체류 등으로 감정했다.

그 결과 간과 폐는 모두 음성 반응을 보였고 근육은 케톤체류의 경우에만 음성 반응을 보였으며 나머지는 반응이 나타나지 않았다고 밝혔다.

하지만 사망원인 판명은 불가하다고 밝혔다. 서 원장은 "목 등 질식사 가능성, 지병 등에 의한 사망 가능성, 멍 등 외력에 의한 사망 가능성 등을 모두 분석했으나 시신이 심하게 부패하고 내부장기가 소실된 탓에 사인을 판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또한 시신에서 알코올이나 독극물 여부 분석 결과 음성으로 판명돼 독극물에 의해 사망한 것으로 보이지 않으며 질식사 등 시신 타살 흔적도 없다고 전했다.

유병언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소식에 누리꾼들은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정말 죽어서까지 민폐다."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이대로 끝인 건가?" "사망 원인 판명 불가, 뭘 해도 의심부터 간다." "사망 원인 판명 불가, 정말 화가 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 MBN 뉴스 더보기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