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 채권재조정안 가결..워크아웃 재개

정현정 기자 2014. 7. 31. 17: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법정관리(기업회생절차) 위기에 몰렸던 팬택이 워크아웃(기업구조개선작업)을 재개할 수 있게 됐다.

31일 팬택 주채권은행인 산업은행에 따르면 우리은행과 농협은행 등 주요 채권단이 산업은행에 동의서를 제출하면서 워크아웃 재개가 사실상 확정됐다.

7개 채권단 가운데 산업은행(43%), 우리은행(32%), 농협(16%) 등 3개 채권은행이 수정안에 찬성 의사를 표시하면서 채권액 기준 75% 이상인 가결 요건은 일단 충족됐다. 나머지 수출입은행과 신용보증기금, 하나은행, 대구은행의 의사 결정이 남은 상태다.

앞서 산업은행은 지난 29일 이동통신사들이 제시한 수정 제안을 반영한 채권재조정안을 부의한 바 있다. 이통3사가 지난 24일 채권단이 요구한 1천800억원 규모의 출자전환 대신 상거래채권 상환을 2년 유예하기로 결정한데 따른 것이다.

이와 함께 채권단은 전체 은행채권 5천억원 중 3천억원은 출자전환을 하고 2천억원은 2018년까지 상환을 유예한다. 무담보채권과 담보채권 이자율도 각각 1%와 2%로 낮춘다.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