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라크 반군 IS 美기자 참수 영상 공개, 오바마 "맞서 싸울 것" 강력 대응 의지

연예뉴스팀 기자 2014. 8. 21. 10: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이라크 반군 IS 美기자 참수 영상 공개, 오바마 "맞서 싸울 것" 강력 대응 의지

이라크 반군 IS

이라크 반군 IS의 美 기자 참수 영상을 공개에 오바마 대통령이 강력한 대응 의지를 밝혔다. 반군이 존재할 곳은 없다며 공습을 계속 이어갔다.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IS에 의해 참수된 미국인 기자 폴리의 죽음을 애도하면서 강력한 대처 의지를 밝혔다.

어떤 종교도 무고한 사람을 학살하라고 가르치진 않는다면서 미국인을 공격하는 행위에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오바마 美 대통령은 "미국인에 해를 가하는 곳이면 어디든 필요한 조치를 할 것이며 다른 나라와 함께 IS에 맞서 싸울 것이다"고 밝혔다.

특히 이라크 반군 IS를 암 덩어리에 비유하며, 21세기에 IS가 있을 곳은 없다고 잘라 말했다.

케리 미 국무장관도 미국은 IS와 같은 악마에 절대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며 미국인 기자에 대한 추가 살해 협박에 타협하지 않겠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이런 의지를 반영하듯 미군은 오늘(21일) 이라크 모술댐 근처 IS 반군에 14차례 추가 공습을 단행해 장갑차와 진지 등을 파괴했다.

영국과 프랑스 등 서방국가와 국제 언론단체인 국경 없는 기자회도 IS의 야만적인 살인행위를 일제히 규탄했다.

미국은 또 바그다드 미 대사관 등 이라크 내 자국 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치안병력 300명을 추가 파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이라크 반군 IS, 사진=SBS 뉴스 캡처)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프라이드 오종혁 '공연 끝까지 성장해 누가 되지 않는 배우될 것' 각오 전해

운명처럼 널 사랑해 장나라 장혁 '빗속에 고립' 달콤한 하룻밤 될까?

김창렬, 방송중 아이스버킷챌린지…지목한 다음 주자는?

라디오스타 장동혁 사유리 스캔들 '장동혁이 나를 좋아한다' 사유리 폭탄 발언

차태현, 아들-딸과 함께 아이스버킷 챌린지 "임무 완수"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