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능정권 심판"..재보선 D-1, 野 수도권 유세 총력

2014. 7. 29. 1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30 재·보선을 하루 앞둔 29일 야권은 최대 승부처인 수도권에 당력을 쏟아붓고 있다. 전패 위기감이 나돌았던 수도권에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는 기대감 속에 '무능·무책임 집권세력 심판론'을 내세워 지지층을 모으는데 사활을 걸었다.

새정치민주연합 지도부는 이날 수원 정(영통) 지역에 설치된 천막 상황실에서 국회의원-지방의원 연석회의를 여는 것으로 선거운동 마지막날을 시작했다. '변화를 거부하는 과거세력' 대 '변화하는 미래세력'의 대립각을 부각시키며 지지층을 투표장으로 유인하기 위한 독려에 나선 것이다.

안철수 공동대표는 "이번 선거는 세월호 참사와 인사참사, 유병언 수사에서 드러난 정부의 무능·무책임을 묻는 선거"라며 "대한민국이 새로운 미래로 가느냐, 과거에 머무느냐가 내일 결정될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한길 공동대표는 "무능·무책임한 새누리·박근혜정권의 오만과 독선에 책임을 묻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나아가야 한다"며 "세월호 참사의 진실을 밝히고 세월호 특별법을 제정하려면 새정치연합이 반드시 이겨야 한다. 한표한표로 박근혜 정권에 강력한 경고를 해달라"고 말했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진실이 두려운 정권에 진실의 힘, 정의의 힘, 국민의 힘을 보여달라"고 말했다.

새정치연합 인사들은 회의 후 수도권 전역으로 흩어져 저인망식으로 바닥을 훑는 백병전에 들어갔다. 차량을 타고 다니다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불시에 내려 선거운동을 펴는 '게릴라 유세전'이다.

김 대표와 안 대표도 영통에서 출발, 서로 일정이 겹치지 않게 각자의 동선을 그려가며 '지그재그' 방식으로 수도권에서 지원유세를 이어갔다.

두 대표 모두 을-병-정 등 '3각 벨트'가 형성된 수원 지역을 공통적으로 공략한 뒤 김포와 평택은 각각 김 대표와 안 대표가 나눠 맡았다.

특히 새정치연합은 마지막 결기를 보여준다는 차원에서 이날 오전 당 회의를 끝으로 영통의 천막 상황실을 철수한 것을 비롯, 각 선거구 사무소를 폐쇄한 뒤 전 선거운동원을 현장에 투입했다.

단일화 효과 극대화를 위한 새정치연합과 정의당간 마지막 '교차지원'도 계속됐다. 박영선 새정치연합 원내대표는 이날 오후 동작에 출격, 노 후보와 함께 다니며 지원사격을 벌인다. 천호선 정의당 대표는 기자회견에서 "정의당이 출마하지 않은 지역에서는 기호 2번을 지지해달라"며 새정치연합 지지를 호소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 구독신청] [ 기사구매] [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