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말말말]"또 '철수'할지 궁금하다"..外

김정남 2014. 7. 26. 06: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정남 기자] ○…안철수 대표께서 또 철수할지 궁금합니다. (윤상현 새누리당 사무총장 24일 최고위원회의. 당시 기동민 동작을 재보선 새정치민주연합 후보가 야권 단일화를 위해 사퇴할지 궁금하다면서)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에게 2번이나 전화를 걸고 2번이나 문자를 보냈지만 응답이 없습니다.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표 24일 의원총회. 세월호특별법 쟁점인 수사권 부여 문제로 김무성 대표에 전화했지만 반응이 없었다면서)

○…저는 낯이 그렇게 두꺼운 사람이 아닙니다. (이정현 전남 순천·곡성 재보선 새누리당 후보 20일 선거 사무소. 선거에서 져도 서울에 올라가서 장관 등을 할 생각이 없다면서)

○…네. 이제 당선이 보이는 언덕 위에 섰습니다. (노회찬 동작을 재보선 정의당 후보 25일 CBS 라디오. 당선을 확신하느냐는 사회자의 질문에)

○…(서청원 선배님이) 제대로 있지를 못하겠네. 물도 좀 한잔 드시고.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24일 최고위원회의. 열흘 만에 복귀한 서청원 최고위원에게 카메라 플래시 세례가 쏟아지자)

○…재보선에서 한 명의 '갑'이 출마했습니다. (유기홍 새정치민주연합 수석대변인 23일 논평. 홍철호 김포 재보선 새무리당 후보의 '굽네치킨' 성공스토리는 '을'인 가맹점주들의 눈물로 쓴 것이라면서)

김정남 (jungkim@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