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재보선 승리 프레임은?..혁신 vs 정권심판

배민욱 2014. 7. 23. 09: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배민욱 기자 = 7·30 재보궐선거가 7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여야는 선거승리를 위한 전략 다듬기도 분주하다.

새누리당은 '혁신'을 전면에 내세우고 새정치민주연합은 '정권심판론'을 강조하며 맞대결 강도를 높여가고 있다.

새누리당 조동원 홍보기획본부장은 23일 오전 KBS라디오 '안녕하십니까 홍지명입니다'에 출연해 "이 시대의 정신은 혁신이고 그 혁신하지 않는 정당이나 정치인 그리고 정부는 결국은 도태될 수밖에 없다"며 "계속해서 끊임없이 지속해서 혁신하는 정당으로서 국민에게 약속하고 실천해나가겠다는 것을 보여주겠다"고 밝혔다.

조 본부장은 "새누리당이 내세울 거는 혁신이 화두가 아니라 시대정신이 혁신"이라며 "국민들의 마음속에서도 변화하고 혁신하지 않으면 우리나라가 계속 뒤처지고 선진국으로 갈 수가 없다. 대한민국의 지도자들이 혁신이라는 어떤 키워드를, 화두를 갖고서는 계속해서 스스로가 바꾸고 그리고 변화하고 이렇게 가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재보선 판세는)새누리당이 좀 낫다고 생각하고 있겠지만 저는 그렇게 보지 않다. 이 선거가 어디로 유리할 지는 앞으로도 남은 시간 동안에 굉장히 판세가 요동 칠 가능성도 있다"며 혁신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새정치민주연합 송호창 전략기획본부장은 정권심판론을 들고 나왔다.

송 본부장은 같은 방송에서 "보수정당이 혁신한다는 것 자체가 일단은 좀 어울리지가 않는다"며 "새누리당이 뭐 선거 때만 되면 혁신하고 개혁한다고 했는데 그걸 믿는 국민들은 사실은 없다"고 비판했다.

송 본부장은 "새정치연합은 더 이상 정부와 여당이 독주하는 것을 그냥 방치해두면 안된다고 생각한다"며 "이제는 정말 정부와 여당에 대해 경고하고 더 이상 이런 상태로 방치해서는 안된다고 하는 것을 좀 강하게 표시를 해야 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재보선 판세에 대해선 "야권에게는 참 어려운 선거다. 휴가철로 투표율이 아주 낮을 것이다. 낮은 가운데서도 한 절반 이상이 여권지지자 성향이 강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아주 어려울 선거라고 보인다"고 밝혔다.

mkbae@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