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형표 "메르스 환자 1명으로 줄일 수는 없었다"

김세관 기자 2015. 7. 8. 16: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8일 메르스특위 전체회의

[머니투데이 김세관 기자] [[the300]8일 메르스특위 전체회의]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8일 메르스(MERS·중동호흡기증후군) 확산 사태와 관련, "(초동대처를 잘 했다고 해도) 확진 환자를 1명으로 줄일 수는 없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문 장관은 이날 오후 국회 메르스대책특별위원회 전체회의에 출석해 "환자 1명으로 끝날 수 있었는데 이렇게 사태를 키운 건 전적으로 정부의 책임"이라는 김상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지적에 대해 이 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정부가 처음부터 적극적으로 정보를 공개·공유하고 정부 주도로 광범위한 역학조사를 해 확진자와 의심자를 철저하게 격리했었어야 했다"며 "메르스 사태 초기에 정부가 존재를 하지 않았던 것"이라고 지적했다.

문 장관은 "초동대처가 미흡했던 점은 틀림없다"며 "사전에 정보가 부족했고 방역 역량이나 평소 준비가 상당히 미흡했던 점이 원인이었다"고 답했다.

김세관 기자 son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