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유람선·여객선 안전관리 강화

2014. 4. 19. 08: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안=연합뉴스) 유의주 기자 = 세월호 침몰사고로 선박 안전관리에 비상이 걸린 가운데 충남 태안군이 유람선과 여객선 등 선박운영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19일 태안군에 따르면 진태구 군수는 세월호 사고 직후 긴급 간부회의를 열고 "군내에서 운행 중인 유람선과 여객선 관계자들은 물론, 승선인들에게도 안전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하라"고 지시했다.

이어 "해경, 해양항만청, 소방서 등 관계기관이 함께 참여해 선주, 업체 직원들이 반드시 안전수칙을 숙지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따라 태안군은 유람선과 여객선 등 선박운영 및 안전실태를 점검하고 미비점을 개선해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로 했다.

오는 21일에는 군청 소회의실에서 태안해경과 대산지방해양항만청, 선사 등 관계자 13명을 소집해 선박 안전관리 개선방안을 모색하고 각 기관 간 신속하고 유기적인 재난관리 협조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미준공 사업장과 대형 공사현장, 전통시장, 낚시어선, 생강굴, 솔향기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안전관리 강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진 군수는 "유람선과 여객선을 운항할 때 선상 음주 가무는 철저히 통제하고, 위급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안전 매뉴얼을 비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yej@yna.co.kr

나흘째 수색 재개…4층 객실 내 시신 첫 확인
'나부터 탈출' 선장 등 승무원 셋 구속
선장 "승객 퇴선명령 내렸다"주장
안산서 되돌아온 여고생 사망자 신원 확인
승선자 476명, 구조자 174명으로 정정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