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 여객선 사고, 중앙안전대책본부 "368명 생존-사망 2명" 확인

이유나 2014. 4. 16. 13: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앙안전대책본부 16일 오후 1시 현재 "368명 생존자 확인-사망 2명"

중앙안전대책본부 16일 오후 1시 현재 "477명중 368명 생존자 확인-사망 2명"

진도 해상에서 좌초한 여객선에서 사망자 2명이 발생했다.

중앙안전대책본부는 오후 1시 브리핑에서 "현재 총 477명 중 368명 생존자 확인됐고, 사망 2명으로 확인됐다"고 공식 집계를 발표했다.

앞서 해경은 16일 오전 11시 40분께 침몰 여객선에서 여성 사망자 1명을 발견했다고 밝혔다. 사망자는 선사 직원 박지영 씨(23·여성)로, 11시 35분 현장 바다에서 발견돼 해군 함정으로 인양했다.

사망한 승무원 박지영 씨는 배 안에서 안내 방송을 하다 변을 당한 것으로 알려져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다. 이후 20대 신원 미상 남자가 구조후 병원으로 옮기다 사망했다고 전해져 낮 12시 40분 현재 사망자 2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지난 15일 오후 8시 30분께 인천항을 출발해 제주로 향하던 6647t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수 중이라는 신고가 이날 오전 8시 58분께 접수됐다.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동 북방 1.8마일 해상에서 좌초된 세월호에는 제주도로 3박 4일 일정 수학여행을 가던 안산 단원고등학교 2학년 학생 325명을 비롯한 승객 452명과 승무원 등 477명이 탑승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해경은 30여 분 만에 헬기를 사고 현장에 급파해 승객 6명을 구조했으며 이후 경찰, 소방본부, 민간어선 등 61척이 합동으로 구조작업을 펼치고 있다.

구조된 승객 중 일부는 부상을 입고 전남 진도와 목포 등으로 이송되고 있으며, 진도 팽목항에는 구조된 인원을 후송할 구급차량이 대기하고 있다.

세월호는 좌현이 90도 가량 기울어져 침몰했으며, 학생들은 "'쿵' 하는 소리와 함께 배가 기울기 시작했다"고 해경에 당시 상황을 전했다.

해경은 여객선이 암초에 걸려 사고가 난 것이 아닌가 보고 구조 작업을 마치는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또한 주변 어민들이 구조에 적극적으로 가담했기에 해경의 공식 집계와는 시차가 있는 것으로 보인다.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사망자 발생 소식에 네티즌은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사망자, 여자 승무원 방송 마이크 끝까지 잡다 대피하지 못한 것 아닌가",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사망자, 결국 발생.. 20대 남녀 두명이라니", "진도 여객선 침몰 사고 사망자, 안타까운 일" 등 반응을 보였다. < 스포츠조선닷컴 >

김민아 아나, 가슴-허벅지 노출…'이직-결혼하더니 섹시'

女 선생님들 보온병에 소변 본 男 선생님 '경악'

리타 오라, 시상식서 男배우 상의 찢고 탈의 '깜놀'

네티즌 기부받아 가슴 확대, 사이즈가 무려…

얼마나 컸길래…성관계 소음 때문에 철창행

윌슨골프 'VVIP' 최고급 아이언세트 '딱!' 1주일만 60만원대 대박!! 끝~~

아토피, 건선, 습진등 각종 건성피부질환 '더마티스'로 잡는다!

'왕의 귀환' 현빈, 치명적인 '섹시 카리스마'

14년형 'LED 40평형TV', '30만원대' 판매! 스마트폰연동까지, 앙코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