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현장 지휘' 해경 고위간부 세모 근무경력 논란

목포 2014. 4. 30. 22: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참사]유병언 전 회장 운영 세모그룹에서 7년 근무

[머니투데이 목포(전남)=김훈남기자][[세월호 참사]유병언 전 회장 운영 세모그룹에서 7년 근무]

세월호 침몰사고 직후부터 구조작업을 현장지휘 중인 이용욱 해양경찰청 정보수사국장이 세모그룹에서 7년동안 근무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30일 범정부사고대책본부에 따르면 이 국장은 1997년 해경에 경정으로 특채되기 전 세모의 조선사업부에서 7년동안 근무했다. 이 국장은 1997년 박사학위를 딴 후 해경에 특채로 발을 들였고 2012년 7월부터 해경의 정보와 수사를 총괄하는 정보수사국장으로 일했다.

특히 이 국장은 자신의 박사논문에서 유병언 전 회장과 세모의 임원들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 당시 이 국장은 구원파 신도였던 것으로 알려졌으며 유 전회장 측의 지원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것으로도 전해졌다.

대책본부 관계자는 "이 국장이 세모에서 근무한 것을 맞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평소 이 같은 사실을 전혀 몰랐다"고 밝혔다. 이번 침몰사고와 관련해 해경은 구조 및 수색활동을 총괄하고 있는데다 초기 사고원인 수사에도 관여한 바 있어 이 국장이 세모그룹과의 인연을 의도적으로 숨긴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한편 이 국장의 해명을 듣기위해 수차례 통화를 시도했으나 휴대전화를 끄고 구체적인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다.

근로자 평균 월급 1위 '523만원'…어떤 직종? 언딘 "명예 회복 안되면 작업 어렵다" 협박 논란 "한시가 급한데…" '언딘 논란' 초래한 대책본부의 '입' 각종 의혹 '언딘' 지분 30% 정부 기관이 보유…왜? 중국서 '몸값 급등' 김수현, 얼마나 버나 봤더니…

머니투데이 목포(전남)=김훈남기자 hoo13@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