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희생자 121명으로 늘어..상당수 선체 내부 격실서 발견

박원경 기자 2014. 4. 22. 23: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범정부 사고대책본부는 오늘(22일)밤 9시 현재, 확인된 희생자가 121명으로 공식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수습된 희생자 상당수는 선체 내부 격실에서 발견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달 중 가장 물살이 약한 조금을 맞아 오늘 수색 작업에는 사고 발생 이후 가장 많은 755명의 잠수 요원이 선내 진입을 시도했습니다.

잠수 요원들은 각각 87명과 353명이 머물렀던 선체 3층과 4층을 집중 수색했습니다.

대형 무인 탐사 로봇도 사고 해역에 투입됐습니다.

이 로봇은 앞으로 열흘 동안 선체를 수색하며 초음파 카메라로 찍은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내올 예정입니다.

해경은 수색 작업에 속도를 내기 위해 선체 진입을 위한 유도선을 현재의 5개에서 10개까지 늘릴 계획입니다.

오늘밤 야간 수색작업에는 물속을 비추는 수중등이 달린 고등어잡이 어선도 참여할 예정입니다.

한편, 오늘 낮 잠수를 마치고 나온 해군 UDT 대원 한명이 마비 증세를 호소해 감압장비를 갖춘 청해진함에서 치료를 받기도 했습니다.박원경 기자 seagull@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