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출 나이지리아 납치 여학생 임신 4개월"

안서현 기자 2014. 9. 28. 23: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슬람 무장세력 보코하람에게 집단납치됐다가 탈출해 지난 24일 주민에게 발견된 나이지리아 여학생이 임신 넉 달째인 것으로 확인됐다고 현지언론이 보도했습니다.

20세가량의 이 소녀는 알 수 없는 곳에 버려진 뒤 사흘 동안 헤매다 아다마와주 마라라반 무비 근처 마을에서 발견됐습니다.

주민들은 그녀를 마라라반 무비 경찰서로 데려갔으며 그녀는 지난 4월 14일 보르노 주 치복 국립중등학교에서 납치된 2백여 명 가운데 한 명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보코하람으로 추정되는 무장대원들이 이 여학생을 마을에 남겨놓고 떠났다고 설명했지만, 일부 주민은 여학생이 스스로 탈출해 숲을 헤맨 끝에 마을에 도착한 것이라고 증언했습니다.

그녀는 납치된 여학생들이 보코하람으로부터 학대를 받았으며 자신은 넉 달 전부터 생리가 끊어졌다고 경찰에 말했습니다.

이 소녀는 예비 건강검사에서 임신 4개월로 드러났습니다.

그녀는 경찰에서 납치된 여학생들이 보르노 주 삼비사 숲에서 각자 무장괴한 1명씩과 분리된 오두막에서 살았다고 증언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뉴욕 유엔 총회에서 이슬람 무장세력 보코하람에 대한 즉각적인 조치를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NGO 단체 '나이지리아 연합' 대표인 피터스 이체루 목사는 "나이지리아 정부는 폭력을 종식할 능력이 없다"며 유엔의 개입을 촉구했습니다.안서현 기자 ash@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