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워치' 오늘 출시, 최대 지원금 적용하면 '40만원'

김유리 입력 2015. 3. 27. 10:02 수정 2015. 3. 27. 1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G 워치 어베인 LTE' 27일 LG유플러스 단독 출시…공시지원금 '최대 21만원''웨어러블 요금제'는 20만원…대리점 추가지원금 최대 적용하면 40만~41만원선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의 새 스마트워치 'LG 워치 어베인 LTE'가 27일 LG유플러스를 통해 출시됐다. 출고가 64만9000원에 공시지원금은 최대 21만원으로 결정됐다. 'LTE 웨어러블 요금제'의 공시지원금은 20만원이다. 이를 적용하면 실제 기기 구입가는 40만~41만원 선이 된다.

27일 LG유플러스가 공시한 'LG 워치 어베인' 공시지원금은 'LTE 85 요금제' 기준 21만원으로 책정됐다. 어떤 요금제를 사용해도 최대 지원금은 21만원. 이를 적용하면 기기 값은 44만원 선이며 여기에 대리점 재량의 추가 지원금(지원금의 최대 15%)을 적용하면 40만8000원 선에서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이는 스마트워치를 스마트폰 요금제에 가입해 단독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요금제다. LG유플러스는 통상 사용자들이 스마트폰과 함께 웨어러블 기기를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해 월 1만원(VAT별도)에 음성 50분, 문자 250건, 데이터 250MB를 제공받는 웨어러블용 'LTE 웨어러블 요금제'를 내놨다. 여기에 적용되는 지원금은 20만원. 같은 계산법으로 최대 지원금을 적용하면 41만9000원 선에 구입이 가능하다.

'LTE 웨어러블 요금제'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가 LG유플러스 스마트폰을 이용 중이라면 스마트폰의 음성·문자·데이터를 공유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요금제가 음성·문자·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경우 'LG워치 어베인 LTE'에서도 이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 다만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SK텔레콤, KT 등 타 이동통신사를 이용하고 있는 경우에는 블루투스를 통한 연동 기능만을 사용할 수 있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세계 최초로 롱텀에볼루션(LTE) 통신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유심(USIM)카드를 내장해 개통 시 스마트폰과는 다른 별도의 번호를 부여 받는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블루투스로 스마트폰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없이 스마트워치 단독으로도 VoLTE(LTE 기반 음성통화) 및 문자 송·수신이 가능하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바디 상단 부의 스피커와 하단 부의 마이크를 통해 음성통화가 가능하며 내장된 키보드나 음성인식 기능을 통해 문자를 입력할 수 있다.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반의 웨어러블(착용형) 기기 월렛 서비스인 '캐시비 웨어'도 세계 최초로 스마트워치에 탑재했다. 캐시비 웨어는 국내 대중교통을 비롯해 편의점, 영화관 등 전국 5만여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금액과 잔여금액을 실시간으로 스마트워치에서 확인 가능하다. 앱설정을 통해 스마트워치의 잔여금액이 일정액 이하로 줄면 자동으로 충전할 수도 있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LG유플러스의 스마트월렛 서비스를 탑재해 다양한 멤버십 카드와 쿠폰을 스마트폰 없이도 사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일반 무전기처럼 다자간 대화가 가능한 신개념 음성메시지 서비스인 ]LTE 무전기' 기능도 내달 중 'LG 워치 어베인 LTE'에 적용할 예정이다. 'LTE 무전기' 기능은 고품질의 HD보이스를 지원하고 LTE 망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반무전기와 달리 거리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LG 워치 어베인 LTE'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메탈 바디를 적용해 스크래치, 부식에 강하다. 메탈 바디와 어우러지는 특수 고무 재질의 스트랩은 구부러짐·땀 등에 강해 다양한 레포츠 활동에도 적합하다. 배터리는 스마트워치 가운데 세계 최대인 700밀리암페어아워(mAh)의 용량을 갖췄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