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쏠메일·쏠캘린더, 삼성 스마트워치 '기어S' 연동

남궁민관 기자 2014. 9. 29. 18: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 남궁민관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쏠캘린더와 쏠메일이 삼성전자와 손 잡았다.

다음은 삼성전자의 스마트워치 '삼성 기어S'에 자사의 달력 및 메일 앱인 쏠캘린더와 쏠메일가 연동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 기어S는 스마트폰과 연동해서 쓸 뿐 아니라 스마트폰이 주변에 없을 때도 3G 이동통신, 와이파이(Wi-fi) 등 통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 웨어러블 기기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이번달 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2014 현장에서 삼성 기어S와 쏠캘린더·쏠메일 연동을 직접 시연하기도 했다.

삼성 기어S를 통해 제공되는 쏠캘린더와 쏠메일은 블루투스를 통해 연동되며 기어S를 착용하고 있으면 손목 위 디바이스를 통해 메일을 읽거나 등록해 놓은 주요 이벤트의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쏠캘린더와 쏠메일은 기어S의 본체의 고정 알림 방식이 아닌 쏠캘린더와 쏠메일 고유의 디자인이 담긴 알림 기능을 제공하게 된다.

정대교 다음 쏠스튜디오 프로덕트 매니저(PM)는 "쏠캘린더와 쏠메일은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지향하는 생활 밀착형 서비스의 가치를 잘 담고 있어 일상에서 유저들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다음은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 적극 진출해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콘텐츠·어플리케이션의 시너지를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쏠캘린더와 쏠메일은 다음의 글로벌 모바일 앱 브랜드인 쏠스튜디오의 유틸리티 앱이다. 전 세계 203여개국, 22개 언어로 서비스되는 쏠캘린더는 일정관리와 더불어 스마트 캘린더 최초로 구글 태스크와 구글 지도를 동시에 지원해 할 일 기능과 위치 찾기 기능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전세계 230여개국, 22개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쏠메일은 여러 서비스들의 계정들을 한꺼번에 등록하고 확인할 수 있는 다계정 메일이다. 쏠메일은 미려한 사용성과 위젯으로 해외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주고 받은 메일을 한 눈에 모아보는 대화형 보기 기능을 최근 새로 선보인바 있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