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선 침몰] '정치권 일정 올스톱'.. 지방선거 준비도 무기한 연기

2014. 4. 21. 13: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월호 침몰사고로 정치권 일정도 올스톱 됐다. 6·4 지방선거 분위기가 급속히 냉각됐고, 이달 안 선거 일정을 재개하기도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사고 발생 엿새째를 맞은 21일 정치권은 국가적 충격 속에서 '선거'라는 단어를 꺼내는 것조차 금기시 하는 표정이다.

새누리당은 이번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지방선거 경선 일정을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 광역단체장 경선 일정을 이미 한 주씩 연기했지만 세월호 희생자 구조작업 장기화가 예견되는 상황이라 이 일정도 지키기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생존자 귀환을 바라며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경선 일정 및 선거 운동을 무기한 연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통합신당 창당 과정 때문에 상대적으로 늦게 지방선거 준비에 들어간 새정치민주연합은 더욱 막막하다. 애초 새정치연합은 기초후보자 자격심사위에서 후보자들을 검증, 부적격자 명단을 정리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발표를 미루고 있다.

여야의 주요 지방선거 주자들 역시 대외적 선거운동을 모두 중단한 채 구조상황을 주시하고 있다.

4월 임시국회도 정상 가동이 어려운 실정이다. 24일과 29일로 예정된 본회의가 열릴지도 미지수. 여야 모두 기초연금법을 비롯한 쟁점법안을 둘러싸고 의견 충돌을 꺼리는 분위기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 구독신청] [ 기사구매] [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