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지방선거 경선·선거운동 무기한 연기

이민우 기자 2014. 4. 21. 10: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종자 가족에 불쾌감 주면 강력 대응" 전 당원에 경고 "허위사실 유포엔 강력한 법적 책임 물을 것"

새누리당은 21일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6·4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경선 일정을 무기한 연기하기로 했다.

홍문종 새누리당 새무총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새누리당은 생존자의 귀환을 바라며 사고가 수습될 때까지 지방선거 경선 일정 및 선거 운동을 무기한 연기하겠다"고 밝혔다. 홍 사무총장은 '경선일정·선거운동 무기한 연기지침' 공문을 전국 시도당에 발송한 것으로 알려졌다.

당초 새누리당은 이달 말까지 지방선거 광역단체장 후보 선출을 모두 완료하겠다는 계획이었으나 이후 경선 일정을 1주일씩 연기한 바 있다. 현재 새누리당은 17개 광역단체 가운데 9곳의 후보를 확정한 상태다.

홍 사무총장은 "(모든 당원이) 실종자 가족과 국민에게 불쾌감을 주는 일은 없도록 해야 한다"며 "음주, 오락 등 부적절한 행위를 적발될 경우 이에 상응하는 강력한 대응을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새누리당은 전날 부적절한 술자리에 참석했다가 윤리위원회에 회부된 유한식 세종시장에게 '경고' 조치를 내렸다.

홍 사무총장은 또 이번 사고와 관련한 유언비어와 스미싱 시도 등이 발견된 데 대해 "언론 보도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을 통해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 유포돼 혼란을 주고 있다"면서 "특히 허위 사실 유포나 보이스 피싱 등 불법 행위에 대해선 강력한 법적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기준 최고위원도 "정부의 미흡함과 사고에 대한 안타까움을 표현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다"면서도 "인터넷 등을 통해 근거 없는 루머를 유포하며 정부를 비난하고 가족을 힘들게 하는 행위, 사실 확인도 없이 타인을 비난하고 구조 활동에 대한 루머를 유포하는 행위는 자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