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지방선거 일정 '올스톱'..침몰 사고 대책 논의

김경미 2014. 4. 17. 16: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지방선거 열기가 한껏 달아오르던 정치권도 활동을 중단한 채 진도 사고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국회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하겠습니다.

김경미 기자, 여야 모두 지방선거 일정을 중단한 상태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새누리당은 내일로 예정됐던 대전시장 후보자 선출대회와 주말에 있을 강원·대구 경선을 잠정 중단했습니다.

또 지방선거 관련 여론조사와 선거운동을 중단하고 당을 상징하는 빨간 점퍼를 입는 것을 금지하는 내용의 공문을 전국 시, 도당에 전달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역시 모든 선거 관련 일정을 중지한 상태입니다.

이에 따라 후보자 토론이나 선거 사무소 개소식, 또 새정치연합의 파란 점퍼를 입고 선거운동을 하는 것도 중단될 예정이지만, 공천 일정이 촉박한 점을 감안해 서류상으로 진행되고 있는 절차들은 그대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앵커]

사고 대책을 논의하기 위한 긴급 회의도 열렸다고요?

[기자]

네, 새누리당은 오늘(17일)부터 '세월호 침몰 사고대책특별위원회'를 가동하고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심재철 특위위원장은 "안전운항 규정을 비롯해 법적·기술적 분야를 원점에서 재검토해 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도 국회 농해수위·안행위·교문위 소속 위원으로 구성된 '여객선 침몰사고 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또 트위터 등 SNS 상에서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한 게시물을 올릴 때는 신중을 기하도록 의견을 모았습니다.

여야 정치권은 국회 상임위 활동도 잠정 중단한 상태입니다.

농해수위는 해양수산부와 해경이 사고수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음 주 초까지 회의 일정을 잡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석기 제명안' 상정을 위해 오늘 오후 열릴 예정이었던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전체회의는 잠정 중단된 상태입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