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선거·국회일정 중단..골프·음주 자제령

최대식 기자 2014. 4. 17. 11: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야 정치권은 진도 여객선 침몰사고 이틀째인 오늘 군과 해경의 실종자 구조 상황에 촉각을 곤두세우면서 사고 수습에 전력을 기울였습니다.

50일도 채 남지 않은 6·4 지방선거 경선 일정과 선거 운동은 물론이고 국회 상임위 활동도 중단했고 지방선거 주자들 역시 대외일정을 전면 취소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오늘부터 '세월호 침몰사고 대책특별위원회'를 가동하고 당 차원의 대책 마련에 들어갔습니다.

심재철 특위위원장은 "사고 수습이 제대로 이뤄지도록 모든 방안을 모색하겠다"면서 "안전운항 규정을 비롯해 모든 분야에 걸쳐 전반적으로 원점에서 재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당 지도부는 소속 의원들에게 신중한 발언과 처신을 주문하는 동시에 골프와 음주 자제령도 내렸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매주 목요일 오전 열리던 고위정책회의를 취소하고 '여객선 침몰사고 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당 차원의 대응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위원들은 이 자리에서 의원들이 트위터 등 SNS 상에서 여객선 침몰사고와 관련한 게시물을 올릴 때 신중을 기하도록 당부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김한길 대표는 내일 방송기자클럽 초청 토론회에 참석할 예정이었으나 어느 정도 사고 수습이 끝날 때까지는 토론회를 미뤄 달라고 주최 측에 요청했습니다.

여야는 지방선거 운동도 이틀째 중단했습니다.

새누리당은 지방선거와 관련된 공식 일정은 물론 문자발송, 명함돌리기, 여론조사 등도 모두 중지시켰습니다.

오는 18일 대전시장, 20일 대구시장·강원지사 후보 경선도 연기했습니다.

새정치연합도 시·도당에 지방선거 관련 선거사무소 개소식, 명함 돌리기 등 선거 활동을 잠정 중단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오는 27일로 예정된 경기지사 경선 일정도 조정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여야는 4월 임시국회의 상임위 일정도 줄줄이 순연키로 했습니다.

당장 '이석기 제명안' 상정을 위해 오늘 오후 열릴 예정이었던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전체회의는 잠정 연기됐습니다.

농해수위는 해양수산부와 해경이 사고수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다음 주 초까지 회의 일정을 잡지 않기로 했습니다.최대식 기자 dschoi@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