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우크라이나 접경에 군대 주둔 중"

홍순준 기자 2014. 4. 19. 04: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러시아가 실제로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 군대를 주둔시키고 있다고 크렘린궁이 공식 확인했습니다.

이타르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페스코프 대통령 공보비서는 현지 TV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여러 지역에 군대를 주둔시키고 있으며 우크라이나 접경 지역에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일부 부대는 그곳에 상주하고 있고 다른 일부 부대는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 증강 배치됐다"며 "우크라이나는 최근 군사혁명이 일어난 나라"라고 지적했습니다.

우크라이나 혼란 사태와 관련해 러시아 국경의 경비 태세를 강화하기 위해 군대를 증강 배치했다는 설명입니다.

한편 미국은 러시아가 제네바 4자회담에서 합의한 우크라이나 긴장완화 합의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추가 제재를 받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미국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분리주의 시위대의 관청 점거 해제와 무장 해제에 영향을 미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는지를 예의주시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라이스 보좌관은 "추가 제재는 러시아 경제의 주요 부문들을 표적으로 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홍순준 기자 kohsj@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