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1분기 경제성장률 0.8%..예상치보다 훨씬 낮아

입력 2014. 4. 17. 00:11 수정 2014. 4. 17. 00: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스크바 AP=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사태 등의 영향으로 러시아의 올 1분기 경제성장률이 예상치에 크게 못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알렉세이 울류카예프 러시아 경제개발부장관은 16일(현지시간) 의회에 출석, 우크라이나 위기에 따른 불확실성으로 투자자들이 자금을 회수하면서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0.8%에 그쳤다고 보고했다.

이는 1분기 성장률 예상치인 2.5%보다 크게 낮은 수치다.

우크라이나 사태가 경제에 미친 영향을 러시아가 공식 평가한 것은 처음이다.

울류카예프 장관은 "지난 2개월 동안 극심한 국제정세 변화와 심각한 자본유출 때문에 이런 상황이 빚어졌다"고 설명했다.

앞서 안톤 실루아노프 재무부 장관은 전날 재무부 확대 간부 회의에서 "올해 경제 환경이 2008∼2009년 금융위기 이후 가장 어렵다"며 "2014년 국내총생산(GDP) 성장이 0.5% 이하의 저조한 수준에 머물 것으로 보이며 0%에 근접할 수도 있다"고 전망했다.

jianwai@yna.co.kr

<여객선침몰> "엄마 말 못할까봐…사랑해"
<여객선침몰> 승객들이 부모잃고 떨고 있는 5세 여아 구조
<여객선침몰> 20여명 구하고 마지막 탈출한 김홍경씨
<여객선침몰> "사상 최악 서해훼리호 악몽 피하길"
<여객선침몰> "배 바닥이 긁히는 '찌지직' 소리가 났다"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