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전두환 일가 '자진 납부'키로 의견 모아
【 앵커멘트 】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미납 추징금을 자진 납부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납부 시기와 금액을 가족끼리 조율하고 있습니다.
이성훈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 기자 】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결국 추징금을 자진 납부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정당국의 한 고위 관계자는 전 전 대통령 일가가 추징금을 낼 의사가 있다며, 이에 반대하는 가족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애초 장남 재국 씨가 자진 납부를 반대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역시 사실과 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반대가 아니라 생계를 위해 추징금 전액을 내는 건 어렵지 않겠느냐는 입장이 잘못 전해졌다는 겁니다.
전두환 일가는 이런 논의를 최측근조차 알지 못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터뷰 : 전두환 전 대통령 측근
- "나는 그런 얘기 들은 적이 없어요. 처음 듣는 얘기에요."
전 전 대통령의 입장변화는 검찰의 강도 높은 압박과 노태우 전 대통령이 추징금을 완납하기로 한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미 600억 원 정도의 재산을 압류당한데다 처남 이창석 씨마저 구속되고 아들 소환이 임박하면서 전 전 대통령 내외가 심리적인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 스탠딩 : 이성훈 / 기자
- "이에 따라 앞으로 전두환 일가가 얼마의 추징금을 스스로 내놓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성훈입니다." [sunghoon@mbn.co.kr]
영상취재 : 이종호
영상편집 : 한남선
▷▷ MBN 뉴스 더보기
▶ [여행정보] 휴일~ 도심을 벗어난 '힐링여행'...이정석 기자가 안내합니다!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NEW] 중국어 절대 어렵지 않아요~ 이젠 노래로 배우며 쉽게 중국어 배우자!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엄마 전화왔어 방송사고.."제발 실제상황이 아니라고 말해줘"
- 돌잔치 문자 사기, 신종 사기에 피해 속출.."누르지 마세요!"
- 크레용팝 공식 사과 "현금 전용 계좌..단어 선택 신중치 못했어"
- 수지 사복 패션, 아무거나 걸쳐도 빛나는 미모.."여신은 여신이야!"
- 이상순, 이효리에 프러포즈 "효리야 결혼해줄래"
- '윤 대통령 탄핵심판' 평의 막바지…이번 주 선고할까?
- [속보] 산림청장 “30일 오후 1시부로 산청 산불 주불 진화”
- [단독] 80대 노인 폭행하고 통장 뺏은 뒤 도주..경찰, 50대 남성 긴급 체포
- 권성동 ″이재명·김어준 내란선동죄로 고발″…野 ″적반하장 그 자체″
- 웹소설계 강타한 '12·3 계엄'… 탄핵·빙의물까지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