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전두환 일가 '자진 납부'키로 의견 모아

입력 2013. 8. 28. 20:05 수정 2013. 8. 28. 2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미납 추징금을 자진 납부하기로 의견을 모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납부 시기와 금액을 가족끼리 조율하고 있습니다.

이성훈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 기자 】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가 결국 추징금을 자진 납부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사정당국의 한 고위 관계자는 전 전 대통령 일가가 추징금을 낼 의사가 있다며, 이에 반대하는 가족이 없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습니다.

애초 장남 재국 씨가 자진 납부를 반대한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 역시 사실과 다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반대가 아니라 생계를 위해 추징금 전액을 내는 건 어렵지 않겠느냐는 입장이 잘못 전해졌다는 겁니다.

전두환 일가는 이런 논의를 최측근조차 알지 못하게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인터뷰 : 전두환 전 대통령 측근

- "나는 그런 얘기 들은 적이 없어요. 처음 듣는 얘기에요."

전 전 대통령의 입장변화는 검찰의 강도 높은 압박과 노태우 전 대통령이 추징금을 완납하기로 한 소식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미 600억 원 정도의 재산을 압류당한데다 처남 이창석 씨마저 구속되고 아들 소환이 임박하면서 전 전 대통령 내외가 심리적인 부담을 느낀 것으로 보입니다.

▶ 스탠딩 : 이성훈 / 기자

- "이에 따라 앞으로 전두환 일가가 얼마의 추징금을 스스로 내놓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MBN뉴스 이성훈입니다." [sunghoon@mbn.co.kr]

영상취재 : 이종호

영상편집 : 한남선

▷▷ MBN 뉴스 더보기

▶ [여행정보] 휴일~ 도심을 벗어난 '힐링여행'...이정석 기자가 안내합니다!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NEW] 중국어 절대 어렵지 않아요~ 이젠 노래로 배우며 쉽게 중국어 배우자!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