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전두환 비자금' 금융전문 수사 인력 대거 투입한다

2013. 8. 1. 21: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전두환 전 대통령 일가의 숨겨진 재산 찾기에 나선 검찰이 다음 주부터 정식 수사로 전환할 예정입니다.

금융 전문 수사 인력을 대거 투입해 자금 흐름을 집중적으로 캘 방침입니다.

엄해림 기자가 단독보도합니다.

【 기자 】

전두환 전 대통령의 미납 추징금을 스스로 납부하라며 압박하던 검찰이 다음 주 정식 수사로 전환합니다.

전방위 압수수색과 금융정보분석원 등으로부터 넘겨받은 금융 자료를 토대로 전 전 대통령의 자녀들을 압박하기 위해섭니다.

이를 위해 수사팀을 대폭 보강합니다.

서울중앙지검 금융조세조사부 등에서 전문 수사인력을 대거 파견받아 수사팀의 외연을 넓힐 예정입니다.

수상한 자금 흐름 등을 집중적으로 캐겠다는 의지로 풀이됩니다.

특히 재국, 재용씨 회사들을 운영하는 과정에서 자금이 어디서, 어떻게 드나들었는지 면밀히 들여다볼 방침입니다.

검찰은 재용씨의 비엘에셋에 돈을 빌려준 금융기관 관계자들도 지난 주부터 불러 조사를 마쳤습니다.

또, 전 전 대통령의 자녀와 사업을 하며 금전 거래를 활발히 한 처남 이창석 씨도 수사 대상에 올랐습니다.

▶ 스탠딩 : 엄해림 / 기자

- "검찰이 본격적인 수사체제로 전환할 채비를 서두르면서 추징금 환수가 주목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MBN뉴스 엄해림입니다. [ umji@mbn.co.kr ]"

영상취재 : 이종호 기자

영상편집 : 이현숙

  • ▷▷ MBN 뉴스 더보기

  • ▶ [여행정보] 휴일~ 도심을 벗어난 '힐링여행'...이정석 기자가 안내합니다!

  •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NEW] 중국어 절대 어렵지 않아요~ 이젠 노래로 배우며 쉽게 중국어 배우자!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