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4, 26일 전 세계 최초로 한국서 출시 '출고가 95만 7000원'..아이폰6·아이폰6플러스 한국 출시일은?

2014. 9. 24. 12: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4'가 한국서 세계 최초로 출시된다.삼성전자는 24일 오전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갤럭시 노트4 월드투어 2014, 서울' 행사를 열고 전략 스마트 기기 갤럭시 노트4를 26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발표했다.갤럭시 노트4는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차별화된 S펜 기능을 적용된 갤럭시 노트 시리즈의 4 번째 모델로 9월초 독일 'IFA 2014'에서 공개된 이후 큰 관심을 모아왔다.

[사진=삼성전사 갤럭시노트4 / 애플 아이폰6]

국내 통신 3사에서 동시 출시되며 출고가는 95만7000원이다. 글로벌로는 중국을 시작으로 10월까지 전 세계 140여 개국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이날 행사에 참석한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이돈주 사장은 "삼성 휴대폰의 최고 기술력과 혁신성을 담아 대화면 노트 카테고리를 창출한 원조로서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며 "대화면과 S펜의 사용성을 극대화한 갤럭시 노트4가 소비자들에게 차원이 다른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갤럭시 노트4는 향상된 S펜을 활용한 차별화된 사용환경, 현존 최고 스마트폰 기술, 고급스러운 디자인 등 3박자를 고루 갖춰 최상의 스마트폰 사용 경험을 제공한다.우선 갤럭시 노트만의 독특한 입력 도구인 S펜과 S노트의 진화가 가장 눈에 띈다. S펜은 전작 대비 2배 향상된 2048단계의 정교한 필압과 펜의 속도, 기울기, 방향 인식을 통해 자연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며 캘리그래피 펜, 만년필 펜 기능도 추가됐다.어떠한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고 있더라도 갤럭시 노트4의 화면 위에서 S펜으로 원하는 부분을 선택, 복사, 저장, 공유할 수 있는 '스마트 셀렉트(Smart Select)', 칠판이나 종이에 쓴 메모를 카메라로 찍고 S노트와 연동하면 콘텐츠를 인식하고 편집할 수 있는 '포토 노트(Photo Note)'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갤럭시 노트4는 143.9mm(5.7형) 화면에 현존하는 디스플레이 중 가장 풍부하고 또렷한 색상을 표현해주는 쿼드HD S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시원한 보는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지난 19일 오전 8시(각 지역 현지시간)부터 미국 전역의 애플 스토어와 이동통신사매장에서 애플의 신제품 스마트폰 아이폰 6와 아이폰 6 플러스의 판매가 시작됐다. 특히 아이폰6와 6플러스는 출시하고 나서 첫 주말 판매량이 세계적으로 천만대를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팀 쿡 최고경영자는 성명에서 "초기 판매량이 회사 기대를 훨씬 초과했다"며 "주문량을 가능한 한 빨리 소화하려 최대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이번 판매 기록은 전세계 최대 스마트폰 시장인 중국이 제외된 상태에서 나온 것이어서, 앞으로 아이폰6와 6 플러스의 판매량이 계속 빠른 속도로 늘어날 여지가 큰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한국은 2차 출시국에도 선정되지 못해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출시일은 빨라도 10월 말, 늦으면 12월이 될 전망이다. 출시가 늦어지면서 현재 인터파크에서는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구매대행 방식으로 예약 판매하고 있다.

아이폰6의 국내 출시는 통상적으로 지난 아이폰의 출시에 근거 10월 말경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는 어떤 판매고를 올릴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소식에 네티즌들은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핸드폰 바꿔야지"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갤노트 괜찮은가" "갤럭시 노트4 아이폰6, 아이폰 기다리고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ent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