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6 플러스·아이폰6 출시 하루만에 매진 '한국 출시 예정일과 가격은?'..갤럭시 노트4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 노트4 한국 출고가 '95만원대'

입력 2014. 9. 20. 10:38 수정 2014. 9. 20. 10: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19일 오전 8시(각 지역 현지시간)부터 미국 전역의 애플 스토어와 이동통신사 매장에서 애플의 신제품 스마트폰 아이폰 6와 6 플러스의 판매가 시작돼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로이터 등 외신에 따르면 뉴욕 5번가에 있는 애플 스토어 앞에는 아이폰을 사려는 고객들로 열 블록 이상 늘어져 있었다.

애플 스토어 직원들은 오전 8시가 다가오자 카운트다운을 시작했고, 매장문을 열고 처음 입장한 고객들과 하이파이브를 해 눈길을 끌었다.

이 매장과 마찬가지로 다른 애플 매장들도 아이폰을 사려는 고객들이 몰려 장사진을 쳤으며, 특히 5.5인치 대화면 제품인 아이폰 6 플러스는 거의 모든 매장에서 수 십분만에 재고가 바닥났다. 일부 매장에서는 아이폰6도 품절됐다.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판매 시작 한국 출시 예정일 가격 갤럭시 노트4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 노트4 가격 출시일(사진=마틴 하예크 홈페이지/ 삼성전자)

애플과 이동통신사들은 이날 새벽부터 출근해 밤새 줄을 서 있던 고객들에게 번호표를 지급하는 등 판매 준비를 한 것으로 전해졌다. 샌프란시스코 도심 애플 스토어 앞에서는 이틀 전인 17일 밤 부터 줄을 선 이도 있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아침 일찍 캘리포니아 주 팰로앨토의 애플 스토어 근처에 나타나 줄을 선 고객들과 인사를 나눴다.

그는 사진을 찍어도 되느냐는 한 고객의 질문에 "아이폰으로 찍으시는 것이기만 하면 괜찮습니다"라고 답하는가 하면 아이폰6와 아이폰6 플러스 중 어느것을 갖고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는 "둘 다 갖고 있습니다, 운이 좋지요"라고 답했다.

특히 1차 출시국에서 빠진 중국 아이폰 대기 수요자들이 홍콩으로 원정 구매를 오면서 홍콩매장 아이폰 가격은 웃돈이 붙어 판매되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두 신제품이 인기를 끌면서 아이폰 판매량이 2007년터 올해까지 8년 연속으로 신기록 행진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인터파크가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를 구매대행 방식으로 예약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약판매는 인터파크와 디지털기기 전문 구매대행업체 바이블과의 제휴를 통해 홍콩에 출시되는 제품을 구매대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는 한국이 아이폰6의 1, 2차 출시국 명단에서 제외되면서 보다 빨리 구입을 원하는 얼리어답터를 위해 기획됐다.

인터파크의 아이폰6와 아이폰6플러스 예약판매가격은 16GB 기준(관부과세 포함) 각각 137만7090원, 179만2790원이다.

인터파크 측은 "예약 판매되는 아이폰6 및 아이폰6플러스는 컨트리 언락된 공기계로 약정없이 3사 통신사 중 자유롭게 선택해 유심만 장착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며 "국내 통신사를 통한 정식 출시일은 빨라도 10월 말, 늦으면 12월이 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삼성전자 갤럭시노트4의 예약판매가 시작된 가운데 신청자 상한선인 3만 명이 모두 채워질 전망이다.

이동통신사 SK텔레콤은 18일 "판매 시작당일인 오늘 9시간 만에 선착순 1만 명을 모두 모집했다"고 밝혔다.

KT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같이 예약을 받고 있어서 정확한 수치는 잘 모르겠다"면서도 "경쟁사들과는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다"고 말했다.

LG텔레콤 역시 "아직 예약 가입자를 받고 있다. 하지만 20~21일 예약 가입자 1만 명을 모두 채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업계 측에 따르면 갤럭시노트4는 역대 노트시리즈 가운데 가장 낮은 95만 7000원에 책정돼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앞서 갤럭시노트1의 가격은 99만 9000원으로 책정됐으며 이후 갤럭시노트2와 갤럭시노트3은 각각 108만 9000원, 106만 7000원으로 100만원을 웃돌았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갤럭시노트4 배터리 용량을 3220밀리암페어아워(mAh)로 늘리는 대신 제품패키지에 배터리를 하나만 포함시켜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오는 10월로 예정됐던 갤럭시노트4의 출시일을 오는 26일로 앞당겼다.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판매 시작 한국 출시 예정일 가격 갤럭시 노트4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 노트4 가격 출시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판매 시작 한국 출시 예정일 가격 갤럭시 노트4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 노트4 가격 출시일, 벌써 아이폰은 동이났네"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판매 시작 한국 출시 예정일 가격 갤럭시 노트4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 노트4 가격 출시일, 나도 아이폰 사고 싶다"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판매 시작 한국 출시 예정일 가격 갤럭시 노트4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 노트4 가격 출시일, 미국 난리났네"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6 판매 시작 한국 출시 예정일 가격 갤럭시 노트4 예약판매 실시 갤럭시 노트4 가격 출시일, 가격이 좀 비싸다..뭘 사지?"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