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노트4 스펙 및 렌더링 이미지 유출..신종균 대표, 서울서 삼성 갤럭시 노트4 발표 지휘

2014. 9. 1. 15: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삼성 갤럭시 노트4'

삼성 갤럭시 노트4 사양 및 사진이 유출됐다.

지난달 31일(현지시각) IT전문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갤럭시 노트4는 64비트 프로세서와 1440p QHD(2560*1440) 해상도를 지원하며, 5.7인치 슈퍼아몰레드, 1600만화소 후면카메라, 3GB 램, 32GB의 내장메모리 등을 탑재한다.

갤럭시노트4의 렌더링 이미지도 공개됐다. 해외 IT매체 안드로이드어쏘리티에 따르면 디스플레이 부분에는 갤럭시 노트4의 바탕화면으로 알려졌던 유채색 배경이 적용됐고, 갤럭시 알파에 적용됐던 메탈 프레임도 확인됐다. 그동안 유출됐던 설계도와 외적 차이가 없기 때문에 실제 제품일 가능성이 크지만 진짜라는 보장은 없다고 매체는 전했다.

앞서 해외 IT매체는 삼성 내부 소식통을 인용, 갤럭시노트4가 9월 15일과 28일 사이에 출시될 가능성이 높다고 알린 바 있다.

삼성전자와 애플, LG전자가 이달 일제히 스마트폰 신제품을 출시한다. 애플 아이폰6는 오는 9월 9일 미국서 공개된다. 제품은 4.7인치와 5.5인치 아이폰6로 이분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차세대 A8 프로세서와 향상된 터치ID 지문인식 솔루션, 카메라, 음성인식 기능 등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차세대 운영체제인 iOS8도 정식 배포된다.

한편 갤럭시 노트4 언팩 행사와 관련해 베를린 행과 베이징 행을 두고 고민했던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가 출장을 가는 대신 서울에서 진두지휘를 맡기로 했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