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해 요소 차단입니다" 靑서 저지 당한 '野 의원들'

전슬기 2013. 8. 22. 18: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전슬기 기자]국정원 국조특위 야당 의원들이 22일 청와대를 재방문해 국정원 댓글 의혹 사건에 대한 박근혜 대통령의 책임을 촉구했다. 이 과정에서 야당 의원들은 청와대 주변 경찰관들로부터'위해요소'라 들어갈 수 없다는 말을 듣는 등 실랑이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국정원 국조특위 야당 간사인 민주당 정청래 의원과 통합진보당 이상규 의원 등은 이날 오후 '박근혜 대통령께 보내는 공식서한'을 김선동 청와대 정무비서관에게 전달했다. 정 의원 일행은 김 정무비서관에게 "국정원 국조특위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을 밝혀달라고 요구"했으나 김 정무비서관은 "자신은 말할 위치에 있지 않다며 듣겠다"고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방문은 두 번째 이뤄 진 것으로 정 의원은 등은 지난 21일 청와대의 수령거부와 경찰의 저지로 항의서한 전달에 실패했었다.

이날 야당 의원들의 '공개 서한' 전달 과정에서 순탄치 않았다. 야당 의원들이 청와대 앞 분수대쪽으로 진입하려하자 청와대 주변을 경비하는 경찰들은 야당 의원들을 저지하는 등 실랑이가 벌어졌다. 정 의원은 이 과정에서 ""위해요소는 차단하게 되어 있습니다"라는 답변을 경찰 중대장에게 들었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해당 경찰관에서 "국회의원이 위해요소냐"고 재차 물었으나 해당 경찰관으로부터 답은 듣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김 정무비서관은 "저희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라며 "백배 사죄한다"고 밝혔다고 정 의원은 전했다. 이와 관련해 정 의원은 서울경찰청을 방문해 사과를 받기도 했다.

정 의원은 국정원 국조특위 결과 보고서와 관련해 "권성동 간사는 여당 주장 반, 야당 주장 반 채택하자 하고 있으나 진실과 거짓의 거리가 너무 멀기 때문에 이걸 합치는 데는 물리적으로 불가능 할 것 같다"면서 "결과 보고서가 채택되지 않으면 300~400쪽의 대국민 보고서를 작성할 예정"이라 밝혀 채택에 난항이 예상된다.

신용등급 차등 없이 업계최저수준 금리로 주식담보대출 이용!뜨는 종목을 지금 확인하세요. eTV 전문가추천

전슬기 기자 sgju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황정음-김용준' 정말 오래 사귄다 했더니만…"이럴수가"'노홍철' 장윤정과 헤어진 이유 설마했는데…'충격'"김태희의 남자 '비' 재입대 난리나더니 결국…"'한가인-연정훈' 결혼 참 오래됐다더니만 이럴 줄은…"뇌종양 걸린 '이의정' 수술 받았다더니 끝내…"'차인표-신애라' 70억에 '청담동 빌딩' 사서 번 돈이…'충격'"호텔로 몰래 여자 부른 '박찬호' 왠지 이상하더니 엄청난 비밀이…"이민정 '부케' 받은 여자 누군가 했더니만…'대반전'재벌가 며느리 '노현정' 잘 사나했더니만…'충격적 결말''박명수' 돈 벌어서 뭐하나 했더니…'엄청난 반전''김희선' 30대 후반이라더니 얼굴이…'엄청난 반전'"이병헌과 결혼하는 '이민정' 얼마 앞두고 이럴 줄은…"'이병헌-이민정' 결혼한다더니 특급호텔 땅 치는 이유가…'충격''송중기-클라라' 어쩐지 친해보인다 싶더니 충격적 과거사진이…"임신 '원더걸스 선예' 한국 왔다더니 두달 만에 돌연"전두환 며느리 '박상아' 기소한 검사 돌연…'또다른 반전'"85억 강남빌딩 주인 '최지우' 빚 얼마 있나 봤더니만"'이민정' 돈 많은 이병헌과 결혼한다더니만 끝내 이런 일이…'노현정' 재벌가 며느리 되고 잘 사나했는데 충격적 사건이…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