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참배는 히틀러묘 참배와 유사"<네덜란드 신문>

2014. 2. 3. 18: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브뤼셀=연합뉴스) 송병승 특파원 = "일본 총리가 야스쿠니(靖國) 신사를 참배한 것은 독일 총리가 히틀러 무덤을 참배한 것과 같은 것이다"

네덜란드 유력일간지 폴크스크란트는 지난달 29일자 기사에서 아베 신조(安倍晋三) 일본 총리의 신사 참배와 독도 영유권 주장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 신문은 이기철 주네덜란드 대사의 말을 인용 "아베 총리의 야스쿠니 신사 참배는 일본 침략의 희생자인 주변국에 대한 무감각성을 보여주는 것이다. 어떤 독일 총리가 히틀러 무덤(존재한다고 가정)을 참배한 후 네덜란드 국민의 감정을 상하게 할 생각이 없었다고 말한다면 네덜란드는 어떻게 반응하겠는가?"라고 물었다.

신문은 "독도에 대한 근거 없는 영유권 주장은 일본이 제국주의 시대의 과거를 반성하지 않고 있음을 뜻한다. 이러한 주장을 다음 세대에게 물려주려 한다는 사실은 일본 정부가 왜곡된 역사 인식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이 대사가 말했다고 전했다.

아베 총리가 신사를 참배하고 독도 영유권 주장을 담기 위해 교과서를 개정하려는 것은 우파의 지지를 확보하려는 의도가 들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이 신문은 덧붙였다.

songbs@yna.co.kr

"정보유출 카드3개사 집단소송 보상금 최대 1천700억"
美배우 필립 세이모어 호프먼 사망…"약물 과다복용"(종합)
법원 "우유가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견해는 진실"
<뉴질랜드오픈 1,2위 한인 女골퍼들 복통속 선전>
일도 구직도 않는 고학력자 300만명 돌파

▶댓글보다 재밌는 설문조사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