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라엘, 유대인 청소년 3명 납치·살해 용의자 사살

홍순준 기자 2014. 9. 23. 16: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석 달 전 요르단강 서안에서 유대인 3명을 납치, 살해한 팔레스타인 용의자 2명을 사살했다고 일간 하레츠 등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이스라엘군 대변인 피터 러너는 서안 헤브론의 한 주택에 은신해 있던 용의자 마르완 카와스메와 아부 아이샤 등 2명과 총격전을 벌이는 과정에서 2명 모두 사망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또 유대인 청소년 납치, 살해 사건에 가담하거나 용의자들을 도운 혐의로 카와스메의 가족 등 3명을 체포했습니다.

이스라엘군은 굴착기까지 동원해 이 은신처에 접근했으며 이 주택에 로켓 포탄을 발사하기도 했습니다.

숨진 두명의 용의자는 지난 6월 서안에서 이스라엘 청소년 3명을 납치해 살해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 사건 직후 서안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연루자들과 팔레스타인 활동가 등 수백명을 체포했고 이후 2천명이 넘는 사망자를 낸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50일 교전'이 시작됐습니다.

앞서 이스라엘군은 지난 8월 이들 용의자의 집에 철거 명령을 내렸으며, 고등법원이 용의자 가족들이 제기한 항소를 기각하자 철거를 실행에 옮겼습니다.

이스라엘은 그간 테러 용의자들의 집을 철거해 왔습니다.

이스라엘 당국은 카와스메와 아이샤가 하마스와 연계해 납치 살해 사건을 벌인 것으로 보고 있으나 하마스는 이를 부인해 왔습니다.홍순준 기자 kohsj@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