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탈옥 툴 배포..24시간내 영어버전도 지원

이초희 2014. 10. 31. 06: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애플의 운영체제인 iOS8의 탈옥 툴인 판구가 배포됐다. 또 24시간 이내 영어지원 버전도 배포될 예정이다.

30일(현지시간)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9to5Mac)에 따르면 iOS8 탈옥 도구 판구는 영어 없이 한 번의 클릭으로 설치되는 iOS7의 탈옥 툴인 시디아(Cydia)와 같이 지원된다. 영어 지원은 24시간 내 시디아 설치를 포함해 배포된다.

탈옥 툴은 무료로 다운로드해 윈도우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설치하는 시간이 몇 분 소요된다.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재부팅 할 때마다 탈옥을 다시 적용하기 위해 Mac 또는 PC에 iOS 기기를 다시 연결 할 필요가 없다.

탈옥이 호환되는 제품은 최근 출시된 아이폰6, 아이폰6 플러스, 아이폰5S, 아이패드 에어 3와 아이 패드 미니 2, 아이폰 5C, 아이폰 5, 아이폰 4S등 iOS8을 실행할 수 있는 모든 아이폰, 아이 패드 및 아이팟 터치 모델이다.

나인투파이브맥은 탈옥은 애플이 부과하는 한계를 넘어 iOS 기기를 향상시킬 수 있다고 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