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8.1 배포..'애플페이' 외 기능 추가

2014. 10. 21. 10: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플페이'와 '끊김 없는(Seamless)' 사용자경험(UX) 등의 특징을 가진 iOS8.1이 배포됐다.

20일(현지시간) 애플은 지난주 밝힌 대로 모바일용 운영체제(OS) iOS8.1을 배포했다. iOS8.1은 이전 버전에서 나타난 오류를 개선하고 일부 새로운 기능이 포함됐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기능은 '애플페이'다. 애플 페이는 터치ID와 '아이폰6'와 '아이폰6+'에 탑재된 근거리무선통신(NFC) 기능을 통해 현장 결제와 사전에 결제 정보를 저장해 필요할 때 불러오는 전자지갑 기능을 포괄한다. 이 서비스는 아이폰6 시리즈 공개와 함께 크게 주목 받았다. NFC가 없는 '아이패드 에어2'와 '아이패드 미니3'는 앱 내에서 이용할 수 있고 '아이폰5S', '아이폰5C', '아이폰5'는 내년초 출시될 '애플워치'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끊김 없는 UX의 가장 큰 특징은 지속연결성(Continuity)이다. 현재 iOS8에서는 아이폰으로 걸려 온 전화를 같은 와이파이 네트워크로 연결된 아이패드에서도 수신할 수 있는데, iOS8.1에서는 이를 PC인 맥(Mac)으로 확장했다.

기존 아이메시지에 이어 일반 문자 메시지도 같은 아이튠즈 계정으로 연동한 아이패드에서 주고 받을 수 있게 된다. 기존에는 iOS 기반 기기끼리 주고 받는 아이메시지만 연동할 수 있었지만 이를 녹색으로 표시되는 일반 문자 메시지에도 확장 적용한다.

이 밖에 클라우드 서비스인 아이클라우드에 사진과 동영상 전용 저장공간을 5GB 무상제공하고 다른 기기와 셀룰러 데이터를 연결해주는 핫스팟 기능도 더 강화해 보다 빠른 속도의 테더링 속도를 제공한다. 이동통신 데이터에서 2G(2세대), 3G, LTE(롱텀에볼루션) 중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온라인 중앙일보

'iOS 8.1' [사진 애플 공식홈페이지]

'판문점 도끼만행' 北, 미군 항모·전폭기 뜨자…

성적표 뒷면에 그린 단원고 학생의 그림

[단독영상] 환풍구 위 수십명의 사람들 빨려들어가 듯

전 남친 보려다 굴뚝에 낀 20대女 황당사연

'AG역도 3관왕' 김병찬, 하반신 불구돼 좀도둑도…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