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8 업데이트 시작, 2008년 이후 최대 업데이트 '어떤기능 추가됐나'

뉴스엔 2014. 9. 18. 08: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OS8 업데이트가 시작됐다.

애플은 자사 모바일기기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운영체제 iOS의 최신버전 iOS8을 9월17일(현지시간) 업데이트 형식으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iOS8이 지원하는 기기는 아이폰 4s 이후 모델과 아이패드 2 이후 모델, 아이팟터치 5세대다. 일부 기능은 제한된다. 최근 애플서 발표하고 오는 19일 출시될 예정인 신제품 아이폰6, 아이폰 6+엔 iOS8가 미리 탑재돼 있다.

애플 측은 iOS8 업데이트에 대해 지난 2008년 7월 애플 앱스토어 출범 이래 가장 큰 규모라고 자신했다. 그만큼 이번 iOS8 업데이트로 많은 변화가 이뤄졌다.

iOS8에선 일상에서 매일 사용하는 '메시지'나 '사진'과 같은 앱이 대규모로 업데이트됐다. 가족과 콘텐츠를 공유하는 완전히 새로운 방법을 선보이고 앱과 앱, 기기와 기기를 연결하는 방법도 훨씬 흥미로워졌다는 것이 애플 측 설명이다.

iOS8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사진' 앱은 새로운 검색 기능과 자동으로 사진을 정리해주는 스마트 앨범을 갖추고 있어 맘에 드는 사진을 찾거나 재발견하는 게 그 어느 때보다도 간편하다. 사진을 찍고나면 실력에 상관없이 강력하고 새로운 편집 도구를 사용해 그 자리에서 사진을 더욱 멋지게 만들 수도 있다.

iOS8로 업데이트된 '메시지' 앱은 탭 한 번으로 대화 중에 사용자의 목소리를 들려줄 수도 있고 지금 보고 있는 장면을 동영상으로 찍어 보낼 수도 있다.

iOS8에선 롭고 편리한 방식으로 알림에 응답할 수 있다. 자주 대화하는 사람을 더 빨리 불러낼 수 있는 유용한 기능뿐만 아니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메일 관리 기능도 준비돼 있다.

또 가족 공유 기능을 이용해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끼리 앱스토어에서 구매한 콘텐츠를 쉽게 공유할 수 있으며 서로의 사진, 캘린더 공유 역시 가능하다.

iOS8로 강력해진 아이클라우드 드라이브는 프레젠테이션, PDF, 이미지 등을 아이클라우드에서 불러와 Mac이든 PC든 상관없이 사용 중인 모든 기기에서 작업이 가능하다. 아이클라우드 키체인 기능은 여러 웹사이트와 신용카드 정보를 암호화해 저장해놓고 로그인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iOS8에서 새롭게 추가된 헬스 앱은 운동 추적기, 심박수 모니터를 비롯한 건강과 피트니스 관련 앱을 서로 연동해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사용자의 건강을 관리하는 더 강력한 기능을 제공한다. 모든 정보는 읽기 쉬운 대시보드에서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하다. 이 기능은 아이폰 4s 이상과 아이팟터치 5세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iOS8로 인해 아이폰, 아이패드 등 여러 개의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있어선 더 편한 연동이 가능해졌다. 한 기기에서 작성하던 이메일을 다른 기기에서 이어서 작성할 수 있다거나 아이폰 사용자가 Mac이나 아이패드에서 전화 통화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SMS 메시지 전송까지 가능하다. 연속성 기능은 아이폰 5 이상, 아이패드 4세대,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팟터치 5세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애플은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iOS8의 개선점 및 업데이트를 안내하고 있다. (사진=애플 홈페이지)

[뉴스엔 김종효 기자]

김종효 phenomdark@

91년생 女아이돌 성매매업소서 유사성매매 발각 충격 '활동하면서도..' 20대 女대생 팬티노출 생중계 충격 '미인대회 최악 방송사고' 노팬티 알몸사진 경매사이트 올린 女이용자, 대체 무슨 의도?사진이.. 22세 글래머 女아이돌에 노골 성희롱 "가슴 흔들리냐" 경악 신소율 "20대초 사기만 두번..소송하느라 활동못했다" 눈물고백(풀하우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