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엑스포 관람객 부쩍 늘었다

2012. 7. 25. 2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학·휴가철 맞아 2∼3배 ↑당초 목표 800만 무난할 듯

[세계일보]"국제박람회기구(BIE)에서는 중소도시가 개최한 세계박람회의 성공 잣대를 관람객 수 700만명으로 보고 있는데 여수엑스포는 무난히 당초 목표 800만명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폐막을 18일 앞둔 25일 현재 엑스포 관람객 485만명을 넘어서 당초 목표 800만명을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BIE 로세르탈레스 사무총장은 최근 기자회견을 통해 "중소도시의 한계가 분명한데도 주제 전달 등이 분명하고, 관람객 수가 700만명을 넘을 것으로 예상돼 여수엑스포는 성공했다고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여수와 같은 중소도시인 스페인 사라고사가 2008년 개최한 박람회에서는 관람객이 540만명에 머물렀다.

불과 한 달 전 평일 하루 4만∼5만명에 그쳤던 관람객 수는 휴가철을 맞아 2∼3배 증가했다. 외국인 관람객도 꾸준히 늘어 55만명(목표 관람객의 7%)의 목표 달성도 무난할 것으로 보인다.

조직위 관계자는 "개최 도시 여수가 수도권에서 먼 곳에 위치해 관람객들이 방문하기 어려웠던 것이 가장 큰 고민거리였다"며 "하지만 입장권 요금 할인, K-팝 공연장 신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 것이 주효해 관람객들이 몰려들고 있다"고 설명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박람회 성공의 기준은 ▲관람객 호응과 흥행 ▲주제 전달 ▲사후 활용 등 3가지이다. 이 가운데 가장 핵심적인 평가 토대는 관람객 수다.

이 때문에 조직위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는 등 폐막까지 관람객 유치에 전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다음달 12일 여수엑스포가 끝나면 국내에서 엑스포를 보려면 20년이 걸린다"며 "남은 기간에 박람회장을 꼭 찾아 소중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여수=류송중 기자 nice2012@segye.com

[Segye.com 인기뉴스]

◆ "세미누드 찍자" 대학 강사 제안에, 여대생이…

◆ 60대 목사, 아내가 쏜 총에 맞아 피살…'충격'

◆ '제자 성추행' 고교선생, 교감에 보낸 문자에…

◆ 통영 女초등생 살해 전 수차례 성추행…'충격'

◆ 아무리 먹어도 날씬한 그녀, 비결은 'OO'

◆ 피부관리실 3회 비용이면 평생 집에서 관리한다?

◆ 가수 김혜연도 경험한 '자면서 살빼기' 비결은?

◆ 상여금 삭감·휴가비 폐지… 우울한 월급쟁이

◆ 통영 女초등생 살해 전 수차례 성추행…'충격'

◆ 악마 개장수 트럭, 개들이 겹겹이…'경악'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