엽기살해범 오원춘, 5년간 전국 누비며 연쇄살인?

2012. 4. 10. 19:1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초범이라면 엽기살인 못해86명 미제사건 연루 추적

[세계일보]

경기도 수원의 20대 여성 엽기살해범 오원춘(42)이 추가 범죄를 저질렀을 가능성이 큰 것으로 분석됐다. 잔혹하고 전문적인 범행수법과 그가 지난 5년간 머문 지역에서 151명의 여성 실종사건이 있었다는 점 때문이다.

오원춘의 검거 당시 상황과 잔혹한 사체사진을 접한 수원지검의 한 수사관은 10일 "사람 몸에서 뼈만 남기고 살점과 장기를 모두 적출하는 것은 경험 많은 전문가가 아니면 못하는 일"이라며 "비슷한 일을 하는 직업에 종사했거나 동일범죄를 반복해 저질렀다고밖에 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오원춘이 잔혹하게 사체를 훼손하기 위해 사용한 도구가 일반 부엌칼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이 같은 심증은 더더욱 굳어진다"고 덧붙였다.

지난 2일 오원춘을 검거했던 수원중부서 강력팀 관계자도 "오원춘의 집을 덮쳤을 때 오원춘은 화장실 겸 욕실에서 피해 여성 사체에서 훼손한 부분을 태연히 검은 비닐봉지에 담고 있었다"며 그런 일에 익숙해 보였다고 전했다.

오원춘이 거주했던 지역들에서 지난 5년간 100여명의 여성 실종사건이 발생했던 것도 그의 추가 범행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김춘섭 경기경찰청 형사과장은 이날 오원춘을 검찰에 송치하며 가진 수사결과 발표에서 "오원춘이 국내에 5년간 머물던 경남 거제와 부산, 대전 등지에서 실종된 여성 151명 가운데 아직 86명의 행방이 미확인 상태여서 추적 중"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사건을 송치받은 수원지검은 별도의 수사팀을 꾸려 오원춘의 여죄를 집중 추궁해 밝히기로 했다. 검찰은 지석배 부장검사를 팀장으로 강력범죄 베테랑 검사 3명과 4명의 수사관으로 구성된 전담수사팀을 꾸렸다고 밝혔다.

한편 경찰은 사건 당일인 지난 1일 오후 10시50분 피해여성의 다급한 신고전화를 받고도 인적사항 확인을 위해 2시간을 허비하다 이튿날 오전 1시쯤에야 정식 수사에 들어가 또다시 부실수사라는 비난을 사고 있다.

수원=김영석·조성호 기자

[Segye.com 인기뉴스]

◆ "성폭행 당하게끔 하고 다니지는 않았는지…"

◆ "투표소 다~어디갔어" 경찰까지 출동 '황당 사건'

◆ 전두환, "추징금 언제 내나" 질문에…황당 답변

◆ 엽기살해범 오원춘, 5년간 전국 누비며 연쇄 살인?

◆ 기미 Vs 주근깨, 차이점 살펴보니…

◆ 우리 아이가 근시라면 공부보다는…

◆ 대명리조트 회원권, 한시적 분양…지금이 구입찬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금융전문뉴스 세계파이낸스] [모바일로 만나는 세계닷컴] <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